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12회 대한민국건축사대회 내달 1∼3일 제주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건축사협회는 내달 1∼3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2022 대한민국건축사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대회는 1989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제12회 대한민국건축사대회 내달 1∼3일 제주서 개최
    협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문화이자 건축계 화합의 장"이라며 "올해 2월 3일 건축사의 협회 의무 가입을 골자로 한 건축사법이 개정·공포된 이후 개최되는 첫 대회이기도 하다"고 소개했다.

    대회 첫날에는 류춘수 건축사의 기조 강연과 유현준 홍익대 건축학부 교수의 특별강연이 예정돼있다.

    이튿날에는 2014년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리츠커상을 받은 일본인 건축가 반 시게루가 특별강연을 한다.

    그는 재난 현장에서 구하기 쉽고 해체·조립·이동이 편한 종이 튜브를 자재로 난민캠프 등 임시 건물을 지어온 것으로도 유명하다.

    같은 날 아시아 유일의 비경쟁 건축 영화제인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최우수 작품도 상영된다.

    마지막 날에는 건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축을 하나의 문화로 즐길 수 있는 '건축 골든벨'과 건축물 모형을 브릭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인 '브릭 하우스'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제12회 대한민국건축사대회 내달 1∼3일 제주서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계획대로…영풍 ‘중단' 가처분 기각 [종합]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24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대상으로 제기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고 양측에 결정문을 송달했다.이날 법원 결정에 따라 오는 26일로 예정돼 있던 유증 대금 납입은 계획대로 이뤄진다.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프로젝트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앞서 고려아연은 지난 15일 미국 테네시주에 11조원 규모 통합 비철금속 제련소를 건설한다고 발표했다.아울러 재원 마련을 위해 현지 합작법인 크루서블JV에 약 2조851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도 공시했다.이에 영풍·MBK는 "사업적 상식에 반하는 경영권 방어용"이라고 반발하며 법원에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지난 19일 법원에서 열린 가처분 심문에서 영풍 측은 고려아연이 최윤범 회장 개인의 경영권을 방어하기 위해 이번 유상증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주장했다.고려아연과 미국 전쟁부(국방부)가 합작해 설립하는 크루서블 JV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고려아연 지분 10%를 확보하는 점을 두고서도 "출자구조가 이례적이고 기형적"이라고 지적했다.반면 고려아연 측은 핵심 광물 공급망 안정화와 미국으로의 전략적 사업 확장을 위해 유상증자가 필요하다고 반박했다.아울러 미국 제련소 건설과 관련된 계약은 미 정부 측에서 먼저 제안했다며 유상증자가 "미국 정부와 공고한 전략 관계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영풍과 MBK는 법원의 결정에 유감을 표했다.이들은 입장문을

    2. 2

      [속보] 고려아연, 美합작법인 3자 유증 계획대로…영풍 가처분 기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대상으로 제기한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고 양측에 결정문을 송달했다.앞서 지난 15일 고려아연은 미국 테네시주에 11조원 규모의 통합 비철금속 제련소를 건설한다고 발표했다.아울러 재원 마련을 위해 현지 합작법인 크루서블JV에 약 2조851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도 공시했다.이에 영풍·MBK는 "사업적 상식에 반하는 경영권 방어용"이라고 반발하며 법원에 신주발행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포토]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과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에서 열린 M.AX 얼라이언스 제1차 정기총회에서 정부 포상식을 마친 뒤 산타 모자를 쓴 휴머노이드 로봇 엘리스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