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C현대산업개발,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총 2,320억 원 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2년물 3.647%, 3년물 4.195%···민평금리 대비 금리경쟁력 확보

    - 디벨로퍼 성장전략과 안정적 재무구조에 시장의 신뢰 확인
    HDC현대산업개발,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총 2,320억 원 몰려
    HDC현대산업개발이 6월 20일 진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총 2,320억 원에 달하는 투자 수요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자금 조달 능력을 입증했다. 이번 수요예측은 2년물과 3년물로 나누어 각각 700억 원, 500억 원을 모집했으며, 수요예측 결과 2년물에는 1,680억 원, 3년물에는 640억 원이 참여해 최종 경쟁률은 평균 1.9대 1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은 당초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증액해 총 1,510억 원 규모로 확정 발행할 계획이다. 2년물은 980억 원, 3년물은 530억 원으로 각각 발행되며, 예정 발행금리는 2년물 3.647%, 3년물 4.195% 수준이다. 민평금리 대비 스프레드는 각각 +4bp, +31bp로, 건설업 전반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금리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이번 회사채는 6월 17일 증권신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6월 20일 수요예측을 마무리했으며, 발행일은 6월 27일이다. 주관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총 7개 증권사가 참여해 시장의 신뢰도를 높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건설업 전반의 위축된 분위기 속에서도 당사는 디벨로퍼로서의 역량과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투자자 신뢰를 확보했다”라며 “시장과의 지속적인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중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자금 운용 전략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서울원 아이파크, 용산 정비창 전면1구역 등 주요 사업지를 기반으로 디벨로퍼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회사는 단순한 시공을 넘어, 개발 기획부터 운영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통해 차별화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다. 이번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은 이러한 전략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 신호로 해석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품질과 안전 중심의 경영체계를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DX) 기반의 스마트 건설역량 확대를 통해 아이파크 브랜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ADVERTISEMENT

    1. 1

      논산 국방섬유산단 조성 사업설명회 개최

      대한민국 국방산업의 미래를 논하고, 국방섬유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시작된다.오는 7월 23일(수) 오후 2시, 섬유센터 2층 Tex+Fa 캠퍼스 라운지에서 (재)한국섬유패션정책연구원, 국방산업연구원, 논산시가 공동으로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내 섬유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단순한 사업 소개를 넘어, 한국섬유패션정책연구원이 주도적으로 국방섬유산업의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함을 알리는 자리다.연구원은 첨단 기능성 섬유 개발, 친환경 소재 적용, 스마트 생산 시스템 도입 등 국방섬유 분야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며, 국내 섬유패션 기업들이 국방산업이라는 새로운 고부가가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정책 지원과 연구 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설명회에서는 산업단지 조성 계획 등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의 구체적인 개발 로드맵과 비전을 제시한다. 또 혁신적인 기업 유치 전략 및 파격적인 인센티브 소개, 국방섬유 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공개한다.이후 국방섬유산업의 발전 방향과 산학연 협력 방안에 대한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는 논산시 연무읍 동산리·죽본리 일원에 총사업비 1,900억 원을 투입하여 87만㎡(약 26만 평) 규모로 조성되며, 방위산업 생산기업, 연구·시험·인증기관, 인재양성 시스템 등 군 관련 산업 및 교육 기관을 한데 모아 대한민국 군 전력지원체계 산업의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논산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방 산업도시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