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화관 활기 찾으니 함께 뜨는 이것?! 돌아온 '쥬라기 월드'에 '어른이'로 장난감 매장이 붐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토이저러스, ‘쥬라기월드’ 개봉에 어른이족 타겟으로 할인 행사 및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 영화 콘텐츠 완구 50% 이상은 3040이 구매, 개봉 전후 월평균 매출은 10배 이상 차이 나
    ■ 엔데믹 전환으로 영화 산업 매출 활성화 기대… 향후 영화 컨텐츠 완구 지속 개발 예정
    영화관 활기 찾으니 함께 뜨는 이것?! 돌아온 '쥬라기 월드'에 '어른이'로 장난감 매장이 붐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쥬라기월드’로 어른이 고객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최근 엔데믹 시대 전환에 따라 극장가가 활력을 되찾고 있다. 특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6월 1일(수) 개봉을 앞둔 ‘쥬라기 월드:도미니언’이 3040세대의 유년시절 향수를 자극하며 외화 예매율 1위를 기록, 영화관에 활기를 이어 나갈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어른이’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쥬라기 월드’ 개봉을 맞이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관련 완구 상품 할인 행사와 함께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영화 ‘쥬라기 월드’의 명장면을 레고로 구현한 ‘레고 쥬라기 월드 크리케라톱스 픽업트럭 매복’과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을 토이저러스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다. 관절이 움직이는 공룡 피규어와 오프로드 자동차 및 픽업트럭이 포함되어 영화 속 스릴 넘치는 장면을 역동적인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다.

    5월 26일(목)부터 6월 8일(수)까지는 쥬라기 월드 완구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영화 속 티라노사우루스 ‘렉스’를 리얼하게 재현한 고퀄리티 피규어인 ‘쥬라기월드 다이노 이스케이프 어택 티렉스’와 엄마와 아기 티라노사우르스 피규어 ‘쥬라기월드2 티라노 패밀리’ 등 다양한 쥬라기 월드 피규어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26일(목)부터 소진시까지 쥬라기월드 완구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 2매를 선착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쥬라기 월드’ 개봉 기념 행사는 일명 ‘영화 덕후’로 불리는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주도로 기획되었다.

    박기택 MD는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을 시작으로 30여년 간 할리우드의 대표작으로 군림하며 탄탄한 팬덤을 모아왔다”며, “엔데믹과 맞물려 유년시절 향수를 가진 3040 소비자들이 열광할 것이라 확신했고, 이에 따른 영화 컨텐츠 완구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영화 개봉 전부터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토이저러스 영화 컨텐츠 완구 매출 중 50% 이상은 3040 소비자들로부터 나온다. 또한 개봉 전후 비교시 월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차이가 날 만큼 영화 개봉 시기에 큰 영향을 받는 상품군이기에 시기적절한 상품 운영과 행사 계획이 필수적이다. 박 MD는 ‘쥬라기 월드’ 개봉 전부터 철저한 시장 조사 및 아이디어 회의를 거친 끝에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영화 콘텐츠에 열광하는 어른이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쥬라기 월드’를 포함 ‘토이 스토리’, ‘마블’ 등 영화 콘텐츠 완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여름은 활기를 되찾은 극장가와 ‘쥬라기 월드’ 열풍에 힘입어 전국 토이저러스 매장에 ‘쥬라기 조닝’을 구성하고 상품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온 내 토이저러스몰에서도 다양한 ‘쥬라기 시리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박기택 토이저러스 MD(상품기획자)는 “IP홀더, 콘텐츠 제작사, 제조사, 수입사 등의 채널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콘텐츠 완구를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영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3040 어른이 소비자들이 사로잡는 토이저러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5성급 호텔이 우리 집 침실로…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베드룸을 완성해보세요!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침실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호텔형 베드 프레임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오랜 시간을 보내는 침실 공간에 다양한 취향과 생활 패턴을 반영하려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마테라소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호텔형 베드 프레임 ‘아만(AMAN)’과 ‘베른(VERN)’을 출시해 마테라소 전용 프레임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먼저, 이달 출시한 우드 프레임 ‘아만’ 베드는 KK·LK·Q·SS 4가지 침대 사이즈와 3가지 높이의 침대 베이스 옵션을 선보인다. 여기에 사이드 패널까지 자유롭게 선택·조합해 싱글룸부터 더블룸, 트윈룸 등 사용자 맞춤 침실 연출이 가능하다.전체적인 디자인은 모던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에 따뜻한 월넛 우드톤을 더해 자연 친화적인 리조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프레임 전반에 독일 수입 마감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는 동시에 섬세한 나뭇결 디테일을 구현했다.헤드보드는 패널 전체가 벽면 하단까지 이어지는 구조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는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패널 디자인은 나무의 단면 등에서 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스트라이프 패턴을 살려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사이드 패널에는 직조감이 돋보이는 패브릭 패턴의 마감재를 적용해 포근한 느낌을 더했으며, USB Type-C 포트를 장착해 스마트폰 충전 등 일상적인 편의성도 높였다.여기에 너비 520mm, 깊이 350mm의 넓은 사이드 선반을 탑재해 책이나 컵, 오브제 등 다양한 소품을 두고 쓰기 편리하다. 매트리스 상단보다 최소 10mm 낮게 설계해 자는 동안 부딪힐 수 있는 위험을 예방했다.헤드보드와 사이드 패널 뒤편에는 바

    2. 2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수면 습관 따라 고르는 기능성 베개 4종 출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프리미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개인의 수면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성 베개 신제품 4종을 선보이며 숙면 제품군을 강화한다.이번 신제품은 ▲스마트 구스 베개 ▲비건 구스필 베개 ▲슬립 마스터 베개 ▲힐링 마스터 베개 등 총 4종으로, 자는 자세와 체형, 베개 높이와 지지력에 대한 취향 차이를 두루 고려해 구조와 소재를 달리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스마트 구스 베개’는 머리가 닿는 부위별 하중을 고려해 4분할 구조로 설계하고, 구스 충전재의 비율을 구간별로 다르게 적용했다. 중앙부에는 100% 구스를 채워 부드럽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구현했으며, 상·하단은 서로 다른 경도로 구성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촉감을 선택할 수 있는 투웨이 구조로 설계했다.‘비건 구스필 베개’는 어드반사(Advansa)社의 고급 폴리에스터 충전재를 적용해 구스 특유의 폭신함을 구현하면서도 탄탄한 지지력을 갖췄다. 항균 기능성 원단을 적용해 위생성도 높였으며, 세탁도 용이해 일상적인 관리가 손쉽다.‘슬립 마스터 베개’는 5분할 인체공학 구조로 설계해 자는 동안 뒤척여도 머리와 목을 섬세하게 지지해준다. 측두부·경추·후두부 등 부위별로 높이와 지지력을 최적화해 설계했으며, 높이 조절 패드를 통해 개인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게 베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힐링 마스터 베개’는 충격 흡수성과 힘의 분산성이 뛰어난 비드폼 충전재를 적용, 충전재의 양을 조절해 베개 높이와 지지감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체압을 균형 있게 분산시키는 동시에, 수면 중 자세 변화에도 머리와 목을 안정적으로 받쳐줘 개인별 수면 습관에 맞춘

    3. 3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J.D. 밴스 미국 부통령 성탄절 만찬 참석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해 밴스 부통령을 만났다.미국 워싱턴 D.C. 현지 시각으로 12일 저녁 밴스 부통령의 관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장관,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 스티븐 밀러 백악관 부비서실장 등 백악관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했다.정 회장은 밴스 부통령과의 만찬에 앞서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마이클 크라치오스 백악관 과학정책실장 등 백악관 고위급 인사들을 면담했다.정 회장은 이날 크라치오스 실장과의 면담에서 미국의 인공지능(AI) 수출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미국 상무부는 지난 10월 '미국 AI 수출 프로그램(America AI Exports Program)'의 시행을 발표하고, AI 기술체계를 하나의 패키지로 전세계에 수출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정 회장은 면담에서 유통 선진화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에 관심을 표했다.한편 이날 성탄절 만찬 행사에는 밴스 부통령과 함께 록브리지네트워크를 설립한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1789캐피탈 최고운용책임자(CIO)도 참석했다.록브리지네트워크는 미국에 이어 한국에서 설립됐고, 일본, 대만 등에서 설립 작업 진행 중이다.정 회장은 록브리지네트워크의 아시아 총괄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10월 싱크탱크 형태로 정식 출범한 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에 이사로 참여하고 있다.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엔 정 회장 이외에 김해영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부겸 전 국무총리,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김우승 한양대 총장, 박병은 1789파트너스 대표, 리처드 차이 대만 푸본그룹 회장 등이 이사로 참여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