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벗고 야외운동, 중장년층 '관절 주의보'
코로나19 유행이 길어지며 국민 10명 중 4명의 체중이 늘었다. 지난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대한비만학회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전반적인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폐지되면서 체중 감량 목적으로 야외활동을 시작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때 관절 연골이 노화된 중장년층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이 의료계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신체 활동량이 줄어든 만큼 관절의 탄력성과 내구성이 줄어든 데다 늘어난 체중 때문에 하중 부담이 커져 작은 외부충격에도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준비운동마저 부족할 경우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이 ‘득’이 아니라 ‘독’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렇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운동보다는 걷기와 같은 가벼운 신체활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서서히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절용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관절 건강기능식품인 ‘호관원 프리미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내림은 기능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개선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를 최근 선보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체내 이용 및 흡수율이 높아 식품의 칼슘 강화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젖산칼슘을 첨가했다. 칼슘은 음식으로 섭취하기엔 흡수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를 챙겨먹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젖산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며 골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자연내림 관계자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이고 싶거나 관절의 뻣뻣함을 느끼시는 분, 출산 후 여성이나 노후 관절 건강을 대비하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말했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2240)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