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천안·아산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안·아산 지역발전 27대 정책공약 제시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천안·아산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는 12일 "50년을 내다보는 비전으로 천안과 아산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만들겠다"며 천안·아산지역 27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첨단기술과 광역교통망을 결합해 천안을 대한민국의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수도권을 뛰어넘는 디지털 수도로 육성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반도체, 디스플레이, e-스포츠 산업 등 디지털 혁신기업 유치로 경제성장의 새로운 핵심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 GTX-C 노선의 천안·아산 연장 ▲ 지하철 1호선 독립기념관 연장 ▲ M버스 천안∼서울 노선 신설 ▲ 천안역사 및 역세권 복합 개발 ▲ e-스포츠 프로게임 창단 ▲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조기 해제 ▲ 성환종축장 용지 자유경제특구로 지정 등을 제시했다.

    인접 아산지역에 대해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경제를 이끄는 선도 경제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 베이밸리(Bay Valley) 조성 ▲ 북부권 일대 10만 도시 건설 ▲ KTX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 도고에 순환형 셔틀 열차 중심역 설치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김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면서 충남발전 공약을 강한 추진력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권력 집중되면 독선…당 어려운 상황 타개 위해 출마"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국가 권력이 한쪽으로 집중되면 독선과 오만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며 민주당 지방선거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했다.이 고문은 12일 인천시 남동구 민...

    2. 2

      서울교육감 보수단일화 사실상 실패…조전혁 후보등록 강행

      6·1 서울교육감 선거의 후보 등록이 오늘부터 시작된 가운데 보수진영 조전혁 예비후보가 본후보 등록을 마쳤다. 박선영·조영달 후보와 협상이 끝내 결렬되면서 중도·보수진영은 이번에...

    3. 3

      [후보등록] 세종시장 후보 2명 등록 "행정수도 완성에 최선"

      6·1 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12일 오전 세종시장에 출마한 2명의 예비후보는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나란히 후보 등록을 마쳤다.등록 시간(오전 9시) 직전인 오전 8시 45분께 선관위에 먼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