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에스윈드, 6%대 급락…증권가 "1분기 저점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에스윈드, 6%대 급락…증권가 "1분기 저점 가능성"
    씨에스윈드가 1분기 실적 악화로 장 초반 낙폭을 키우고 있다.

    11일 코스닥 시장에서 씨에스 윈드는 오전 9시 25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6.36% 내린 4만 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씨에스윈드는 전날 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73% 감소한 84억 5,5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의 1분기 매출액은 3,098억 원으로 전년 같은기간 보다 28% 증가했으나, 당기순손실 46억 6,500만 원이 발생해 적자전환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과 포르투갈에서 인수한 타워공장에서 고정비가 늘고, 낮은 생산 수율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일부 마진이 좋은 타워의 매출이 2분기로 이월된 물량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1분기 영업이익률 2.7%는 저점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증권가는 1분기 부진한 성적에도 풍력발전 등 신재생산업의 발주가 하반기 늘어날 수 있다며 긍정적인 전망은 유지했다.

    전혜영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금리인상으로 신재생 산업 투자 위축으로 주가는 부진했지만, 유럽을 중심으로 하반기 다수의 풍력 발전 프로젝트 발주가 기대된다"고 설명하고 투자의견을 '강력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