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 자사주 약 7천주 추가 매입…책임경영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취임 이후 세 차례 주식 매입…총 자사주 매입 규모 약 2억원

    Retail본부장, S&T본부장, CFO 등 주요 임원도 매입 행렬 동참…책임 경영 강화!
    배형근 현대차증권 사장, 자사주 약 7천주 추가 매입…책임경영 강화!
    현대차증권은 지난 10일, 배형근 사장이 자사 보통주 6,950주를 장내 매수 방식으로 추가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취득 단가는 1주당 7,334원, 매입 금액은 약 5,100만원에 달한다. 이번 자사주 매입으로 배형근 사장이 보유한 자사주(우리사주 포함)는 총 2만 6,827주로 늘었으며, 이는 발행 주식수의 0.04%이다.

    지난해 4월, 배형근 사장은 취임한지 3개월만에 약 1억원 규모(11,130주)의 자사주를 장내에서 직접 매입한 바 있다. 취득 단가는 1주당 8,986원이었다. 이후, 올해 3월에 진행한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에서 최대 참여 가능한 배정 물량인 배정 주식의 120% 초과 청약을 진행했고, 이에 비례해 2차로 신주(8,747주)를 배정받아 취득 완료했다.

    회사 측은 배형근 사장이 최근 현대차증권 주가가 반등 흐름을 보이는 와중에도 사재를 투입해 지난 10일, 3차로 자사주를 추가 매입한 데 대해 “회사의 장기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배형근 사장 취임 1년만인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2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6.2% 상승해 분기 실적으로는 지난 레고랜드 사태 이후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최근에는 배형근 사장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증권 내 주요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책임경영 문화가 조직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다. 실제로 일선 영업을 책임지는 안현주 Retail본부장, 김영노 S&T본부장을 비롯해 CFO(최고재무책임자)를 담당하는 양영근 사업부장 등 주요 임원들이 최근 자발적으로 자사주를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증권 배형근 사장은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단순 투자 차원을 넘어 회사 경영에 대한 신뢰와 책임을 표명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 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며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 주가는 6월 10일 기준 7,390원(종가 기준)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유상증자 발행가액(5,380원) 대비 약 37%, 4월초 저점(5,220원) 대비 약 42% 상승한 금액이다.

    ADVERTISEMENT

    1. 1

      더본코리아 빽다방, 2026년 맞아 멤버십 픽업오더 시 말차 전 메뉴 2,026원 프로모션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2026년 ‘말의 해’를 맞아 1월 2~8일까지 일주일간 멤버십 앱 픽업오더로 주문 시 모든 말차 메뉴를 2,026원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행사 기간 동안 빽다방 멤버십 앱 내 ‘픽업오더-프로모션’ 카테고리를 통해 주문하면, 말차 메뉴를 균일가 2,026원에 구매할 수 있다.행사 대상 메뉴는 ▲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망고스무디 ▲말차라떼 ▲말차빽스치노(베이직·소프트) ▲말차아이스크림(소프트·요거트) 총 5종으로, 말차 마니아는 물론 말차 메뉴를 처음 접하는 고객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과 빽다방 빵연구소에서 진행된다. 매장 재고 상황에 따라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배달 주문, 스탬프 적립, 타 쿠폰 및 할인 행사와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빽다방 관계자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이 빽다방의 인기 말차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멤버십 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2. 2

      더본코리아,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경기도아동복지협회와 아동복지시설 150명에 피자 및 굿즈 선물 전달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지난 29일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아동복지시설의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더본코리아는 이번 나눔 활동을 위해 빽보이피자 푸드트럭을 지원했고, 현장에서 즉석으로 조리한 피자 150인분과 빽다방 MD 150개를 준비했다.준비한 음식과 선물은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경기도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해 이삭의집,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 의정부영아원 등의 아동복지시설 아동·청소년 및 시설 종사자 약 150명에게 전달했다.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더본코리아는 2015년부터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사랑의 짜장밥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비롯해 노인복지회관, 보육원, 군부대, 장애인복지관 등으로 나눔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구세군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식사 1,700여 인분 나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3. 3

      더본코리아, 구세군과 사회공헌 활동 펼쳐…사회복지 시설에 식사 1,700여 인분 나눔

      외식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지난 24일 구세군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식사 1,700여 인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더본코리아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빽다방 음료 200잔과 쿠기 선물세트, 빽보이피자는 열탄불고기피자 1,350여 판, 홍콩반점은 탕수육 150여 그릇 등 총 1,700여 인분을 각각 푸드트럭을 통해 준비했다.준비한 음식은 구세군과 함께 은평의마을(노숙인 요양시설), 은혜로운집(정신요양시설), 평화로운집(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등의 이웃들에게 전달했다.오는 29일에는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추가 나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시설에 빽보이피자 메뉴 약 150인분을 직접 조리해 전달하고, 빽다방 MD 선물도 함께 준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더본코리아는 2015년부터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사랑의 짜장밥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비롯해 노인복지회관, 보육원, 군부대, 장애인복지관 등으로 나눔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사회적 취약계층에 맛있는 ‘한 끼’로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