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충북지사 후보들, 사찰 돌면서 불심 잡기 주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기 2566년 부처님오신날인 8일 여야 충북지사 후보들은 도내 사찰을 돌면서 불심 잡기에 주력했다.
    여야 충북지사 후보들, 사찰 돌면서 불심 잡기 주력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후보는 이날 용화사, 대한불교조계종 수도원 등 청주지역 주요 사찰의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불자들과 함께 부처님 오신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그는 "부처님이 주신 가르침에 따라 낮은 자세로 더불어 사는 세상,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 "부처님의 가피가 온 누리에 가득하길 바라며, 국가와 종교, 나이와 성별,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람 사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김영환 후보도 청주지역 사찰을 잇달아 방문해 소원등을 달고, 소원성취 축원문을 작성하면서 불심을 공략했다.
    여야 충북지사 후보들, 사찰 돌면서 불심 잡기 주력
    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축소됐던 법요식이 3년 만에 다시 열려 활기가 돈다"며 "이 활기가 지친 충북도민 모두의 마음을 깔끔하게 치유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청주 오송 중심의 '충북 MICE(기업회의, 포상관광, 국제회의, 전시행사 등을 아우르는 말) 르네상스'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국토의 중심인 오송은 KTX 분기역이 있고, 인근에 청주국제공항이 있어 MICE산업에 최적화된 곳"이라며 "민관협력 투자형 MICE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민식, 분당갑 출마 포기…안철수 전략공천 수순

      국민의힘 박민식 전 의원은 9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뜻을 접기로 했다.김은혜 전 의원의 경기지사 선거 출마로 공석이 된 분당갑은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전날 출마 선언을 한 곳으로, 박 전 의원의 ...

    2. 2

      이재명·안철수 출마에 김은혜 "도민 배신"·김동연 "망언 선생"

      "방탄조끼 목적…대장동 당당히 수사받고 성남에 출마했어야""내각 대참사 책임자가 여기저기 간 보다가 명분 없이 출마"6·1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자리를 놓고 맞붙은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

    3. 3

      안철수 출마하는 분당갑…6차례 총선서 국힘 계열 5번 승리

      벤처신화 주인공 김병관·안철수 양자대결 가능성 커져국민의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6·1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경기 성남 분당갑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단일 선거구였던 성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