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정권 앞잡이 검찰의 자업자득"…'검수완박' 반발에 쓴소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로운 사법질서에 순응할 준비나 하라"
    "나 조차도 검찰 조작수사로 2년이나 고생"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검수완박에 대해 반발하는 검찰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그는 "정치수사를 통해 늘 정권의 앞잡이만 해온 검찰의 자업자득"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여야가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시한 '검수완박' 법안 중재안을 수용한 뒤 검찰은 이에 반발하고 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새로운 사법질서에 순응할 준비나 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의로운 검사가 사라진 시대, 너희들이 그걸 이제와서 부정할 수 있을까. 나 조차도 검찰의 조작수사에 2년이나 고생한 적이 있다"며 "물론 나는 아직도 정의로운 검사를 갈구하면서 검수완박 중재안에도 반대 하지만"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2015년 박근혜 정부 시절 일명 '성완종 리스트' 의혹에 연루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고, 2017년 대법원에서 무죄가 확정됐다.

    한편 홍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발표한 경선 결과에 따라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대구시장 선거 후보로 확정됐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친상 후 첫 출근' 안철수 "검수완박 합의안, 곧 입장 정하겠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박병석 국회의장의 중재로 합의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 방침에 대해 "아직 보고받지 못했다"며 "오늘 보고 받은 후에...

    2. 2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확정

      홍준표 국회의원이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확정됐다.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대구, 강원, 제주 광역단체장 및 특례시장 경선결과를 발표했다.홍 의원은 “압도적인 지지와 성...

    3. 3

      [속보]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 확정…김재원·유영하 꺾었다

      6·1 지방선거 국민의힘 대구시장 최종 후보로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23일 선출됐다.대구시장 자리를 놓고 홍 의원과 김재원 전 최고위원, 유영하 변호사 등 인지도 높은 정치인들의 출마하면서 전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