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朴심도, 尹심도 통하지 않았다'…대구 홍준표·강원 김진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朴심도, 尹심도 통하지 않았다'…대구 홍준표·강원 김진태
    오는 6·1 지방선거에 출마할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홍준표 의원이 최종 확정됐다.

    정진석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오늘(23일) 오전 국회에서 대구시장 후보 경선 결과 감산점 10%를 반영, 49.46%의 지지를 얻은 홍 의원이 26.43%에 그친 김재원 전 최고위원과 18.62%의 유영하 변호사를 제치고 대구시장에 도전할 후보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공천 컷오프에 반발하며 단식 농성을 벌였던 김진태 전 의원과 이른바 '윤심'으로 불리는 황상무 전 KBS 앵커가 맞붙은 강원지사 후보 경선에선 58.29%의 지지를 얻은 김 전 의원이 41.71%를 얻는 데 그친 황 전 앵커에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또 제주지사 후보에는 허향진 전 제주대 총장이 정치신인 가산점 10%가 반영된 40.61%의 지지율로, 문성유 전 자산관리공사 사장과 장성철 전 도당위원장을 누르고 최종 확정됐다.

    이번 경선은 지난 21∼22일 이틀 동안 실시됐으며 책임당원 선거인단 투표 결과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 결과가 각각 50대 50으로 반영됐다.


    임원식기자 ry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