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기현, 솔로 데뷔와 동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 수상 기염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몬스타엑스(MONSTA X) 기현이 솔로 데뷔와 동시에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기현은 첫 번째 솔로 앨범 'VOYAGER'(보이저)로 한터차트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이에 지난 21일 한터뉴스와 유튜브 후즈팬TV를 통해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기현의 첫 솔로 앨범 'VOYAGER'는 초동 판매량 13만 5436장을 달성해 역대 케이팝 솔로 초동 순위 22위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한터차트 3월 3주 주간 음반차트에서 2위를, 솔로로서는 최정상의 자리에 올랐으며 3월 4주 주간 글로벌차트에서도 솔로 앨범으로는 이례적인 1위를 차지해 '케이팝의 신'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해 보인 바 있다.
한터차트는 기현의 초동 기록을 기념하며,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 달성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발급했고, 기현은 후즈팬 TV를 통해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기현은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우리 몬베베(팬덤명)들 덕분에 첫 솔로 싱글앨범 'VOYAGER'로 한터차트 공식 인증패를 받게 되었다"라며 수상 소식을 전했다.
이어 "(솔로로서) 처음 낸 앨범으로 처음 받는 인증패라 감회가 남다르다", "인증패를 받은 만큼, 또 주신 만큼 제가 더 열심히 해서 더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라며 감사 인사와 함께 포부를 전했다.
기현의 'VOYAGER'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현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