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은중호 U-19 축구대표팀, 박항서의 베트남 U-23과 원정 평가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은중호 U-19 축구대표팀, 박항서의 베트남 U-23과 원정 평가전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이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23세 이하(U-23) 대표팀과 베트남에서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U-19 남자 대표팀이 오는 19일과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U-23 대표팀과 친선 평가전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경기장과 경기 시간은 추후 확정된다.

    베트남 U-23 대표팀은 인도네시아 대표팀 수석코치 등을 지낸 공오균 감독을 최근 새 사령탑으로 선임했으나 다음 달까지는 박항서 A대표팀 감독이 U-23 대표팀도 맡을 예정이다.

    U-19 대표팀은 지난달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과 대구에서 친선경기(5-1 승)를 치른 데 이어 또 한 번 한국 지도자가 이끄는 동남아 팀과 맞붙게 됐다.

    우리 청소년 대표팀이 다른 나라의 U-23 대표팀과 만나는 건 2018년 미얀마에서 열린 국제 친선대회 때 정정용 감독이 이끌던 U-19 대표팀이 미얀마, 태국, 바레인의 U-23 대표팀과 대결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축구협회는 4살 많은 베트남 U-23 팀과의 실전이 내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U-19 대표팀의 전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수원FC의 공격수 이영준 등 프로 선수 11명을 포함한 24명의 U-19 대표팀은 15일 소집돼 23일 귀국 예정이다.

    김은중 감독은 "AFC 챔피언스리그로 인한 K리그1 휴식기를 활용해 평가전 상대를 알아보던 중 박항서 감독님의 협조로 베트남 U-23 대표팀과 경기가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베트남 U-23 팀은 우리 팀보다 나이가 많고 베트남 A대표팀에 속한 선수들도 있어 경기력 점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해외 경기 경험도 쌓고, 수비 조직력을 향상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 남자 U-19 대표팀 베트남 친선경기 소집 명단(24명)
    ▲ GK = 문현호(충남아산), 조민규(상지대), 김정훈(매탄고)
    ▲ DF = 황인택(수원 삼성), 이우연(전북), 최인규(강원), 이규백(포항), 유승현(부천), 박준영(서울 이랜드), 신규원(한양대), 안재민(동국대), 조영광(보인고)
    ▲ MF = 박현빈(인천), 정종훈(광주), 배준호, 배서준(이상 대전), 김태욱(경희대), 황도윤(고려대), 조영광(동국대), 류승완(전주대), 이승원, 박승호(이상 단국대)
    ▲ FW = 이영준(수원FC), 최성민(강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더 시에나 그룹, 세라지오GC 인수 완료…'더 시에나 벨루토CC' 공식 출범

      더 시에나 그룹이 29일 경기 여주 더 시에나 벨루토CC에서 '더 시에나 그룹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비전 선포식은 세라지오GC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더 시에나 벨루토CC&#...

    2. 2

      '돌격대장' 황유민, 2년 연속 'KLPGA 최고 인기스타'

      황유민이 2년 연속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최고 인기스타로 뽑혔다. 황유민은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인기상을 수...

    3. 3

      국민체육진흥공단-KT, AI 통한 공공스포츠 혁신 '맞손'

      국민체육진흥공단과 KT가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공공 스포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27일 서울 광화문 KT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용철 체육공단 전무이사와 유용규 KT전무이사를 비롯해 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