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동연, 경기지사 출마 선언 "정치교체 위해 반드시 이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동연 "윤석열 정부 독선 빠지지 않게 견제"
    "이재명과 함께한 경기도 '정치교체' 지킬 것"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 / 사진=뉴스1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 / 사진=뉴스1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는 "경기도를 새롭게 바꾸는 데 저의 모든 것을 걸겠다"라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김 대표는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는 '범 정치교체 세력'에게 가장 중요한 지역"이라며 "경기도에서 반드시 이기는 선거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 인생의 절반을 광주, 성남, 과천, 안양, 의왕에서 살았다. 누구보다 경기도를 잘 알고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다"면서 "행정부와 청와대뿐 아니라, 국제기구에서도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국제적 네트워크도 쌓았다. 아주대학교 총장으로 대학의 혁신을 주도하기도 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를 대한민국 변화를 이끌 새로운 중심으로 만들겠다"며 △미래 대비 △민생 안정 △평화 공존 △균형 발전 △정치 교체 등의 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저는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이라는 공동 가치로 이재명 후보와 손을 맞잡았다"라며 "(제가 당선되면) 이재명이 함께한 경기도에서 김동연이 약속을 지키게 된다. 정치교체 실천을 위한 동력을 얻을 수 있으며 갓 출범할 윤석열 정부가 독선에 빠지지 않도록 견제가 된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합당을 결정하고, 윤호중 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만나 이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양측은 협의 채널을 구축해 합당 관련 실무협상을 시작할 방침이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시.군의원과 공공기관장, 평균재산 지난해보다 1억2475만원 증가

      경기도 시·군 의원과 산하 공공기관장의 평균재산이 12억125만원으로 지난해보다 1억2475만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신고자들의 공시지가 상승과 채무 감소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2. 2

      강범석 전 인천 서구청장, 6·1 지방선거 출마 선언

      강범석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이 오는 6·1지방선거 인천 서구청장에 도전한다. 강 위원장은 31일 인천 서구을 당협위원장직에서 사퇴하고 지방선거의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지난 2014년 서구청에 당...

    3. 3

      김남국 "서울시장 어려운 선거…송영길에 희생 요청"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송영길 전 대표를 만나 서울시장 출마를 권유한 사실을 밝히면서 "(송 전 대표로부터) 독배를 본인이 들어야 된다고 하면 기꺼이 하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보였다"라고 전했다.김 의원은 3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