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여러 생활 인프라 갖춘 '힐스테이트 인덕원' 공급
최근 역세권(지하철), 학세권(학군), 몰세권(쇼핑몰), 숲세권(녹지) 등을 모두 갖춘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거상품은 건설사의 기술력이나 노하우 고객들의 니즈 등을 반영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입지여건의 경우 사실상 바꾸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정보 서비스 플랫폼 직방이 최근 이용자 4,16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청약 시 고려 요소로 아파트 위치와 입지조건이 82.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주거 단지 분양을 받으려는 수요자들의 입장에서는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단지를 찾기란 쉽지 않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 입지적 장점 요소를 모두 갖춘 다세권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례로 지난달, 인근에 쇼핑몰, 지하철역, 학교 등이 모두 갖춘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가 분양에 나서 1순위 청약 57가구 모집에 1만 1,385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평균 199.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의왕시에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인덕원이 공급 중에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하 5층 ~ 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50~74㎡, 총 349가구로 조성되며 하부에 판매시설이 들어선다. 해당 단지는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주목 받고 있다.

4호선 인덕원역과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근에 위치해 서울, 판교, 수원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대형마트, 아울렛 등의 다수 쇼핑시설이 위치하고 영화관, 은행, 병원 등이 형성된 인덕원역 상권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포일초와 백운중 등의 학군도 갖춘 상태다.

국내 대표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경관과 입지특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이 적용되며 단지 내부에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의 주거생활을 지원한다.

한편, 힐스테이트 인덕원은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어 최장 10년동안 거주가 가능하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부동산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취득세, 재산세 등 주택소유에 따른 세금도 없어 각종규제로 내집마련이 어려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