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TOEIC위원회, 상반기 ‘경찰공무원 공채’ 지원 가능한 토익 일정 안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공무원 기존 영어 시험 ‘검정시험’으로 대체, 토익 550점 이상 필요
    상반기 공채 지원 가능한 토익 일정 2월 27일(일), 3월 13일(일)
    한국TOEIC위원회, 상반기 ‘경찰공무원 공채’ 지원 가능한 토익 일정 안내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그룹인 YBM 산하 한국TOEIC위원회가 2022년 상반기 경찰공무원 공개채용에 지원 가능한 토익 시험 일정을 안내했다.

    경찰공무원 채용 시험은 오는 25일 시험 공고, 3월 26일 필기시험 진행, 6월 17일 합격자를 발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 기존 순경시험에서 시행되던 영어 시험이 검정시험으로 대체되는 만큼 제출 요건에 맞는 영어 성적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토익의 경우 550점 이상의 점수가 필요하다.

    검정시험 성적은 필기시험일인 3월 26일 전날까지 점수가 발표된 시험만 인정한다. 이에 따라 현재 경찰공무원 시험에 지원할 수 있는 토익 시험 일정은 2월 27일, 3월 13일 두 회차가 남아있다. 각각 3월 14일, 3월 23일에 점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 토익 시험과 접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YBM 어학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한 세부 사항은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jinho23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소 인프라 확장의 중심 기업이 되다

      [한경ESG] ESG 핫 종목 -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전철과 기차 등 철도차량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철도차량의 핵심 전장품을 독자 기술로 국산화해 국내시장은 물론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철도차량을 생산하는 레일솔루션 부문뿐 아니라 K2 전차 등 디펜스(방산)솔루션 부문이 회사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며 주가를 견인하고 있다.증권업계에서는 수소 시대를 앞두고 회사가 수소 열차 시대를 적극 준비하고 있음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ESG 투자자라 할지라도 수소업체로 재평가받을 수 있는 현대로템을 투자 대상에서 제외하기 어려운 이유다. 철도와 방산의 두 바퀴가 번갈아 굴러가면서 회사를 성장시켜온 그동안의 역사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방산으로 실적 안정성 확보자산운용사(투신)들은 2022년 4분기 들어 현대로템을 1000억원 가까이 순매수했다. 자산운용사들이 경기침체 우려로 주식 비중을 낮추는 가운데서도 알짜 기업은 사모았다는 평가다. 방산이 주가 매수의 이유였다. K2 전차는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부문의 주요 제품이다. K2 전차는 현재 대한민국 육군의 주력 전차로 ‘흑표’라 불린다. 스펙상으로 세계 최정상급 전차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수심 4m까지 도하 가능하며, 비포장도로에서도 시속 50km로 이동할 수 있다.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동하면서도 표적을 자동으로 조준하고 명중시킬 수 있는 최신 전차다. 영국의 챌린저2, 미국의 M1A2 에이브람스, 이스라엘의 메르카바, 독일 레오파르트 2A7+ 등이 경쟁 모델로 꼽힌다.최근 유럽을 중심으로 K2 전차 수주가 줄을 잇고 있다. 2022년 12월 6일에는 폴란드에 K2 전차 초도 물량 1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