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주주총회, 내달 16일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도 온라인 중계·전자투표
    삼성전자는 오는 3월 16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번 주총에는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안건이 통과되면 김한조 전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사장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으로 선임된다. 사외이사 후보는 한화진 한림대 글로벌융합대 객원교수와 김준성 싱가포르투자청 매니징디렉터다. 김종훈 키스위모바일 회장은 감사위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사내이사로는 삼성전자의 경계현 사장, 노태문 사장, 박학규 사장, 이정배 사장이 선임될 예정이다.

    주주들은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전자투표 제도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투표 기간은 3월 6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다. 전자투표시스템에 주주정보를 등록한 뒤 소집공고와 의안별 상세 내역 등을 확인하고 의안별로 ‘투표행사’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주총회장을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3월 초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한 사전 신청 안내를 공지할 예정이다. 주주들은 별도로 마련된 사이트에서 온라인 중계 시청을 신청하고 안건별 질문도 등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전자투표 참여 기간과 같다.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의결권도 행사하려면 전자투표와 중계 시청을 모두 신청해야 한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익숙한 모양인데?…최민정 몸풀 때 귀에 낀 '이것' 화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2개 따내고 여자 1500m에서 금메달을 노리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가 몸을 풀면서 착용한 무선이어폰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삼성전자의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2. 2

      갤럭시S22 첫 인상 어땠나 보니…10명 중 8명은 '긍정적'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상당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여론 애플리케이션(앱) 크라토스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4일간...

    3. 3

      현대차·카카오서 돈 뺀 외국인…2차전지株 담았다

      유가증권시장 대형주들의 외국인 지분율이 종목별로 크게 엇갈리고 있다. 현대차는 리먼브러더스발 금융위기 직후 수준까지 떨어졌고, 네이버·카카오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반면 2차전지주는 외국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