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Pmall은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병의원 대상 원내 의약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JW중외제약과 협력 관계에 있는 기존 지역별 거점 도매업체가 입점하는 형태로 지난해 2월 처음 선보였다.
JWPmall은 기초·영양수액, 철분주사 등 JW중외제약에서 공급하는 원내 의약품 전품목을 취급한다. JW신약이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판매하고 있는 대상포진 백신도 유통한다.
이 밖에 피부 미용제품 필러를 비롯해 내시경 처치구, 거즈, 붕대 등 JW그룹에서 공급하는 의료기기·용품도 판매한다. 협력 도매상과 연계한 직배송 시스템으로 병의원의 편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수액과 같이 부피가 큰 제품은 물론 소액 주문도 가능하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원내 의약품을 소량에서 대량까지 필요한 만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JW그룹의 제품 외에도 다양한 외부 품목을 유통해 대표적인 원내 의약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W중외제약은 지난달 약국 대상 온라인몰 'JWSHOP'도 구축했다. JWSHOP은 JW중외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일반의약품과 의약외품, 의료기기를 판매한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