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효진에코, 자동차 매연을 줄여 환경 개선을 생각하는 기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효진에코, 자동차 매연을 줄여 환경 개선을 생각하는 기업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시대이다. 이에 자동차 매연을 줄이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있다. ㈜효진에코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에어온 제품을 연구 개발 및 생산하여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있다.

    에어온은 엔진에 공급되는 공기를 약18~38도로 높이는 예열장치로 공기가 건조되고 맑은 상태로 바뀌며 바뀐 이 공기에 음이온 발생장치로 산소 음이온을 부가하여 산소밀도가 증가된 에너지의 공기가 엔진에 직접 공급되도록 하는 장치며 엔진의 폭발을 증가 시켜서 엔진의 효율을 높이는 제품이다.

    음이온은 피톤치드라 하며 산속의 나무와 폭포수 등에서 음이온이 많이 발생하고 분포되며 음이온은 10평방미터 정도의 넓이로 퍼진다. 인공적으로 생성된 전기적 장치의 음이온은 1m 평방미터 정도에 퍼지고 전달된다.

    자동차 내연기관의 엔진은 일반적으로 연소율이 약70%정도 이며 불완전 연소가 매연과 미세먼지를 발생시킨다. 자동차 내연기관의 연소율을 높이는 기술의 AIRON을 부착하면 연소율이 80~90% 정도 향상된 상태로 불연소의 질소와 이산화탄소 등이 줄고 매연이 저감한다. 이에 따라서 환경도 개선된다.

    AIRON의 사용으로 고효율의 엔진출력으로 자동차의 소움과 진동이 줄어 안전하고 줄거운 운전이되며 하절기의 에어컨 사용에도 힘 딸림이 없고 1단 사용시에도 시원하게 작동하며 동절기의 난방장치의 히터가 원활하게 개선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장기임대단지에 5개 업체 입주 신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 장기임대단지에 대해 2차 임대공고를 통해 입주 계약 신청서류 접수 결과 총 5개 업체가 신청했다고 7일 밝혔다 신청 업체는 도내 업체 2개와 도 이외 업체 3개다....

    2. 2

      산업계, 오미크론 확산에 '비상'…"회사 가급적 오지 마세요"

      재택-원격근무 확대·시차 출퇴근제 시행…자가진단키트 배부사업장간 셔틀 운행 중단…구성원간 회식·모임 금지도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

    3. 3

      해수부, 해양수산 신기술·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기업 모집

      해양수산부는 올해 상반기 '해양수산 신기술'(NET)과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은 해양수산 분야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