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토스뱅크, 이달 중 사업자 전용 대출 출시…최대 한도 1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스뱅크, 이달 중 사업자 전용 대출 출시…최대 한도 1억원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인터넷 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자체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을 출시한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이달 중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

    금리와 한도 등 조건은 토스뱅크 신용대출에 쓰이는 자체 신용평가 모형을 활용해 정해지며, 최대한도는 1억 원이 될 전망이다.

    특히 토스뱅크는 자체 신용평가 모형에 더해 금융거래 정보 등 소상공인에 특화된 대출 심사기준을 추가로 반영해 실질 상환능력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개인 사업자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다.

    토스뱅크는 또 지역신용보증재단 중앙회와의 제휴를 통해 온택트특례보증 상품을 후속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토스뱅크의 모회사인 토스는 연내 신용평가사(CB) 설립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ADVERTISEMENT

    1. 1

      4.4조 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나온다…5일부터 중진공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일부터 '2026 중소기업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총 4조 4300억원으로 혁신성장 지원 강화를 위해 혁신성장분야 중...

    2. 2

      프리미엄 맞춤형 가구 '쿠치넬라' 첫 쇼룸 열었다

      프리미엄 맞춤가구 '쿠치넬라'의 첫 쇼룸이 압구정에 문을 열었다.신세계까사는 하이엔드 맞춤형 제작가구 브랜드 쿠치넬라의 첫 쇼룸을 까사미아 압구정점 동관 4층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쿠치넬라는 신세계까...

    3. 3

      "AI 수요, 호재 아닌 상수"…SK하이닉스 '초일류' 목표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이제는 작년 성과를 발판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곽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질적&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