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대구시장 출마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대구시장 출마 선언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이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28일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은 대구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하는 모든 사람의 대구시장이 되겠다"며 "노동이 존중받고 노동자의 권리가 보편적으로 보장되는 노동시장이 되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는 "대구시 노동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노동국을 신설해 노동정책 전반을 관장하겠다"며 "청년 노동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노동센터와 청년 심리 상담센터도 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수고용·돌봄(감정)·고령·외국인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노동권익센터를 설치해 법과 제도 밖에 있는 노동자를 지키겠다"고 했다.

    또 신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제2 대구의료원을 조기에 건립하고, 각 구·군에 아이와 어르신을 돌보는 통합돌봄센터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대구보건전문대 임상병리과를 졸업, 사단법인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우리센터' 사무국장, 동구 청소년문화의 집 사무국장, 대구 416연대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택배기사 체험해보라" 제안에…쿠팡 로저스 대표 "하겠다"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가 31일 열린 국회 연석 청문회에서 "배송 업무를 해보겠다"고 밝혀 화제다. 이날 청문회에서 로저스 대표는 또한 "택배 배송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적어도 하루가 아닌 일주일간 물...

    2. 2

      [포토]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질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해 있는 도산안창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2026년은 대한민국 해양 안보 역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우리 해군은 캐나다 초계잠...

    3. 3

      野, '당원 게시판 사건' 진실공방…한동훈 "조작 책임 물을 것"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한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사건을 당 중앙윤리위원회로 송부한 것을 두고 당내 진실 공방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