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식품 부문(1) 수상자 인터뷰
13일, 콘래드서울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1년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0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2,947,860건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식품 부문(1)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지평막걸리 (김홍기 부문장)

안녕하십니까 지평주조 경영 전략 부문을 맡고 있는 김홍기입니다. 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라는 큰 선물을 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 지평막걸리를 정말 사랑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더욱더 감사드립니다.

하이포크 (신호림 상무)

저희 팜스코는 축산 식품 기업입니다. 매출액이 한 2조 원 정도 하는 회사이고요. 국내에서는 넘버원 축산 식품 회사로서, 저희 하이포크는 그 중에 돈육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이제 고기도 배달해서 먹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조만간 저희 회사에서 배달 앱을 여러분들한테 선보일 건데요. 핸드폰으로 제품도 보고 가격도 비교해보면서 1시간 이내에 여러분들 집에까지 배달해 주는 그런 배달앱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뉴트리나 (황윤석 부사장)

저희 뉴트리나가 글로벌 동물 영양 브랜드로 런칭한 지 100년이 되는 해에 이렇게 큰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모기업 카길은 농업 그리고 식품 동물영양 분야에서 인류를 풍요롭게 하는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농업과 사람을 위한 식품, 동물을 위한 먹거리의 교차점에 있는 것이 저희 펫푸드라고 생각하고요.

저희가 애초부터 추구해왔던 건강하고 균형된 펫푸드, 그리고 카길의 첨단 헬스테크놀로지를 활용한 기능성 건강 펫푸드, 또 최근에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ESG 기준에 맞는 그린 펫푸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키워나가겠습니다.

조니워커 (댄 해밀턴 대표이사)

우선 이 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조니워커는 전 세계 넘버 원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오늘 이 상을 받음으로 인해서 한국에서도 이제 1등이라는 증빙이 된 것 같아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조니워커는 점점 모던하고 좀 더 젊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굉장히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 시도들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여러분 모두 올 한 해 킵 워킹(Keep Walking)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미펫 낼름 (현용언 상무)

반려인 행복 케어 브랜드 미펫에서 사업 운영 및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현용원 상무입니다. 소비자분들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저희 임직원 모두 무한한 영광과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브랜드가 될 수 있는 그날까지, 저희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