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자동 청정관리 기능 강화한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자동 청정관리 기능 강화한 '휘센 타워' 에어컨 출시
    LG전자는 자동 청정관리 기능이 강화된 2022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에는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 열교환기를 세척해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열교환기 주변의 공기를 얼려 열교환기 표면에 수분을 모으고, 다시 물로 녹여 열교환기에 붙어 있는 먼지 등 오염물질을 씻어내는 방식이다.

    LG전자가 실험한 결과 이 제품은 열교환기에 붙어 있을 수 있는 대장균과 메틸로박테리움, 마이크로코커스균을 94% 제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에어컨 내부 필터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필터클린봇' 기능을 탑재했고, 에어컨 구조를 단순화해 고객이 편리하게 내부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의 '업(UP)가전' 기능을 통해 지속해서 소프트웨어를 개선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LG 씽큐 앱으로 신제품의 스마트가이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면 날씨나 기온, 공기의 질 등 '실외 날씨정보 알림'을 에어컨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다음날인 27일 공식 출시된다.

    LG전자는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제품 출시 기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청정관리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9만전자에 '벼락부자'된 삼성전자 사장단...노태문 총 186억, 박학규 114억 주식 보유

      삼성전자의 반도체 경쟁력 회복을 이끈 전영현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장(부회장)이 지난달 1만652주, 평가액(19일 종가 기준)으론 19억원 넘는 자사주 성과급(초과이익성과급·OPI)을 받은 것으로 나...

    2. 2

      "보조배터리 기내 사용 불가"…국내 모든 항공사 전면 금지

      국내 항공사의 모든 항공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사용이 전면 금지됐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기내 보조배터리 화재·폭발 사고에 적극 대응한 조치다.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오는...

    3. 3

      "아파트 안 살래"…주담대 막히자 '이곳'에 뭉칫돈 몰렸다

      정부의 강력한 대출규제 영향으로 지난해 4분기 주택담보대출 증가폭이 2년9개월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주식 관련 대출 등 기타대출이 큰 폭으로 늘면서 전체 대출 증가폭은 전분기에 비해 크게 낮아지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