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총리 "아동기본법 제정해 아동 권리·국가 책임 명확히 규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동정책조정위 주재…"아동학대 문제, 변화 체감하도록 끝까지 챙길 것"
    김총리 "아동기본법 제정해 아동 권리·국가 책임 명확히 규정"
    김부겸 국무총리는 24일 "아동기본법을 제정해 아동의 권리와 국가의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아동정책조정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정부가 올해 집중적으로 추진할 아동정책을 설명했다.

    김 총리는 "중증장애아 가정과 한부모 가정에 대한 돌봄 지원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리고 국내 입양가정 지원도 늘리겠다"면서 "긴급돌봄과 정신건강 지원을 강화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동의 치유를 돕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아동학대 문제는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하도록 끝까지 챙기겠다"면서 "위기아동 조기 발견과 재발방지 대책이 현장에서 작동하도록 경찰, 지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하나하나 점검하고 보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대법원 양형위원회가 아동학대 범죄의 양형기준 강화 문제를 논의하는 것으로 안다"면서 "지혜로운 결론을 내려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