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카드, 4억 달러 규모 ESG 해외채권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카드, 4억 달러 규모 ESG 해외채권 발행
    신한카드가 4억 달러 규모 소셜 본드를 공모 형태로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전세계 105개 기관(아시아 96%, 유럽 4%)이 참여한 가운데 16억 달러의 주문이 몰렸다고 설명했다.

    해당 채권은 무디스로부터 'A2' 신용등급을 받았으며, 가산금리는 최초 제시됐던 125bp 대비 30bp 내린 미국채 5년 금리 대비 최종 95bp로 결정됐다.

    신한카드는 조달된 자금이 저신용, 저소득층 등 사회취약계층 금융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리 변동성 확대로 투자자 심리가 경직된 가운데 거액의 자금을 조달하며 국제적 인지도를 높였다"며 "향후 글로벌 채권 시장에서 여전사들의 한국물 발행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아이폰 에어 참패하자 '갤럭시 엣지2' 개발 중단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을 이끄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지난 9월까지 ‘갤럭시 엣지2’ 개발을 진행하다 ‘아이폰 에어’ 참패 이후 차기 초슬림폰 개발을 중단한 ...

    2. 2

      컨테이너에 실려 있던 수출품 땅에서 망가져…해운업체 책임 있나

      해상으로 수출할 목적으로 선박용 컨테이너에 실은 제품이 육상으로 운송되던 도중 파손됐다면 해운업체에까지 책임을 물을 순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DB손해...

    3. 3

      서류없이 1억까지…신한은행, 새 전문직 사업자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전문직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인 ‘신속한 전문직 사업자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 대출은 1년 이상 영업 중인 전문직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 접수가 가능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