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화소식] 클래식 음악가 에이나우디 피아노 솔로 앨범 발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퓨전 국악그룹 비단 5집 앨범 발매

    ▲ 클래식 음악가 에이나우디 피아노 솔로 앨범 발매 = 유니버설뮤직은 이탈리아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20년 만의 피아노 솔로 앨범 '언더워터(Underwater)를 21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문화소식] 클래식 음악가 에이나우디 피아노 솔로 앨범 발매
    에이나우디는 '언터처블 : 1%의 우정', '노마드랜드' 등 100여 편의 영화·드라마·광고 음악으로 유명하다.

    최근 '익스피리언스'(Experience)'라는 곡이 틱톡에서 누적 조회수 130억 회, 제작 영상 400만 개를 돌파하며 화제가 됐다.

    2020년에는 전 세계 음원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클래식 음악가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앨범에는 초여름 이탈리아 북서부의 따사로운 햇살이 느껴지는 '루미너스'(Luminous), '내추럴 라이트'(Natural Light) 등과 팝 느낌의 '노바디 노우즈'(Nobody Knows)' 등 12곡이 담겼다.

    ▲ 퓨전 국악그룹 비단, 5집 앨범 발매 = 퓨전 국악그룹 비단이 5집 앨범 '출두가'를 발매했다.

    [문화소식] 클래식 음악가 에이나우디 피아노 솔로 앨범 발매
    음반에는 암행어사의 출두 장면을 묘사한 타이틀곡 '출두가'를 비롯해 불국사를 건설한 신라인의 염원이 담긴 '파랑새의 꿈', 사도세자를 향한 정조의 그리움을 담은 '사도가'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문화유산 현장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비단은 지난 9년간 총 4장의 음반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역사 속 인물을 음악 및 영상 콘텐츠로 선보여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인당 연간 '70병' 넘게 마셨다…韓 맥주 소비량 세계 15위

      한국의 맥주 소비량이 세계 15위로 집계됐다.24일 일본 기린홀딩스의 '2024년 국가별 맥주 소비량'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지난해 맥주 소비량은 230.7만 킬로리터(KL)로 170개 국가 중 15위...

    2. 2

      대참사가 된 <대홍수>, 넷플릭스의 300억짜리 참담한 연말 선물

      한국 영화계에서 SF는 무덤이다. 흥행으로 보나 비평으로 보나 지금껏 성공한 적이 거의 없다. 멀게는 심형래의 <용가리>와 같은 작품이 있었지만 그건 대체로 열외로 치는 분위기이다. SF 장르는 두 가지 ...

    3. 3

      '혁명' 그 자체인 도쿄의 예술영화관…'이미지 포럼'을 아시나요

      도쿄, 이미지 포럼늘 도쿄에 가면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다. 바로 아오야마에 위치한 ‘이미지 포럼’이다. 이미지 포럼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