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임플란트 건보지원 확대…60세부터 2개, 65세 이상 4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9일 노년층 대상 치아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49번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 보도자료에서 "더 많은 국민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즐거운 삶을 영위하시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공약했다.
    이재명 "임플란트 건보지원 확대…60세부터 2개, 65세 이상 4개"
    구체적으로는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연령을 현 65세에서 60세로 단계적으로 하향하고, 65세 이상 노령층에 대해서는 현재 2개에서 추가로 2개를 더 지원해 총 4개까지 건강보험을 적용하는 내용이다.

    또 치아가 전혀 없는 '무치악' 상태일 경우에도 임플란트 급여를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이 후보 측은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오래 즐기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 욕구"라며 "치아 임플란트 보장 확대는 '기본'을 충족시킬 첫 단계이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더 즐겁고 건강하게 삶을 살아가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부동산 코인으로 전 국민에게 사업 기회 주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9일 국내 4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대표들을 만나 '이재명표 부동산 코인'의 실현 가능성을 논의했다.이 후보는 이날 두나무 본사에서 열린 '가상자산거래소 ...

    2. 2

      황교익 "이재명 욕설 들어보라, 괜찮은 인간"…野 "유유상종"

      국민의힘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욕설이 담긴 통화 녹음이 공개된 것을 두고 "오해를 풀 수 있어 잘된 일"이라고 두둔한 것과 관련, "유유상종"이라고 비판했다.백지원 국민의힘 선거...

    3. 3

      김어준 "이재명 욕설, AI로 만든다고" vs 김재원 "흉내 불가능"

      방송인 김어준 씨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욕설 파일을 인공지능(AI)을 통해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이 후보의 욕설은 AI에게 아무리 훈련을 시켜도 흉내를 낼 수 없...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