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파구, 40년된 새마을전통시장 노점상 거리가게로 정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송파구, 40년된 새마을전통시장 노점상 거리가게로 정비
    서울 송파구는 40여년 된 새마을전통시장 주변의 불법 노점상을 거리가게로 정비했다고 18일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보행환경 개선과 거리가게 생존권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새마을전통시장 거리가게 조성에 나섰다"면서 "지난 2년간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 노점 상인들과 충돌 없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파구는 2020년 3월 새마을전통시장 주변 노점 종합대책을 수립한 뒤 노점상과 개별 면담 등을 통해 거리가게 조성에 대한 의견을 조율해왔다.

    지난해 11월 기존 31개 노점상 중 철거에 동의한 22개 노점상을 철거하고, 이들 중 자진 폐업한 곳 등 6개 노점상을 제외한 16개 노점상을 거리가게로 새롭게 조성했다.

    송파구는 철거에 동의하지 않은 9개 노점상에 대해서도 지속해서 설득해 상반기 중 거리가게 신청을 다시 받을 예정이다.

    송파구는 '거리가게 허가제'를 통해 노점상의 합법적 운영을 유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콜비 "韓, 재래식 방위 주도해야"…안규백 "전작권 전환 필수"

      엘브리지 콜비 미국 전쟁부(국방부) 정책담당 차관이 26일 조현 외교부 장관, 위성락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차례로 만나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도입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등 한·미 동...

    2. 2

      野, 적대적 M&A 방지 3법 발의

      국민의힘 지도부가 포이즌필(신주인수선택권)과 차등의결권 제도 등을 도입하는 내용이 담긴 ‘적대적 인수합병(M&A) 방지 3법’(상법 개정안)을 최근 발의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자사주 소각 ...

    3. 3

      이해찬 5일간 '사회장'…與, 장례기간 정쟁 멈춘다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장례가 27~31일 기관·사회장으로 치러진다. 장례는 민주평통과 더불어민주당이 공동 주관한다. 이 수석부의장은 민주당에서 7선 의원을 지내는 동안 당 대표를 두 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