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당뇨병 환자에 연속혈당 측정기 건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석열 "당뇨병 환자에 연속혈당 측정기 건보 지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7일 "임신성 당뇨와 성인 당뇨병 환자에게 연속혈당 측정기를 건강보험에서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 열두 번째 공약 자료를 내고 "당뇨병 환자의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은 소아 환자(1형)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을 뿐, 임신성 당뇨나 성인 당뇨병 환자(2형)에 대한 지원은 없다"며 이러한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특히 임신성 당뇨 환자의 부적절한 혈당관리는 모성의 건강뿐 아니라 태아의 건강도 위협할 수 있다"고 했다.

    윤 후보는 당뇨병 환자의 진료비 부담이 연간 3조원에 이른다며 연속혈당측정기를 건강보험으로 지원해 혈당관리 비용 부담을 덜겠다고 밝혔다.

    성인(제2형) 당뇨병은 전체 당뇨병의 90%를 차지한다고 윤 후보측이 보도자료에서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집권하면 가만두지 않는다' 발언에 "굉장히 심각한 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는 1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일부 발언에 대해 "대통령 후보 부인이 해서는 안 되는 말이다"고 말했다.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2. 2

      이재명 '대통령 임기 단축'까지 거론…대선 막판 개헌론 불붙나

      국힘 "자다가 봉창" 경계…安·沈 '대통령 권한 축소' 방점대혼전·네거티브 대선에 정국 전환용 카드로 부상 가능성도3·9 대선이 50일도 채 남지 않은...

    3. 3

      민주 "라스푸틴" "대선사기"…尹 부부 '무속인 친분' 의혹 난타

      김건희 녹취록 발언도 연일 맹공…"성공한 최순실 꿈꾸는 아류"더불어민주당은 19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부인 김건희씨의 '무속인 친분' 의혹을 집중 부각하면서 "라스푸틴", "무속인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