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해외 MZ 고객 공략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 중심가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센트럴마켓에서 LG 스탠바이미 소개 행사 열어
    4개 공간으로 조성된 체험부스 마련하고 차별화된 시청경험 알려
    특히 현지의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해외 MZ 고객 공략 나선다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해외 출시에 맞춰 해외 MZ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홍콩 최대 중심가 센트럴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센트럴마켓(Central Market, 中環街市)에서 LG 스탠바이미 론칭 행사를 열었다.

    센트럴마켓은 홍콩 최초 재래시장으로, 리모델링을 거쳐 지난해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홍콩 도시재생의 상징적 건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며, 특히 현지의 젊은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다.

    LG전자는 거실, 주방과 같이 집 안 공간으로 꾸민 4개의 체험부스를 마련하고 LG 스탠바이미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관람객들은 각 공간별로 다양한 시청 경험은 물론,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와 화면을 연동하거나 집 안 가전의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하는 등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며 관심을 보였다.

    특히 무빙휠을 활용해 집 안 곳곳으로 옮겨가며 사용하거나 시청하는 콘텐츠에 따라 화면을 세로로 돌려 활용하고, 또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의 차별화된 폼팩터가 높은 관심을 받았다.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홍콩 최대 가전 백화점인 브로드웨이(Broadway)를 포함해 포트리스(Fortress), AV라이프(AV Life) 등 현지 가전매장에 LG 스탠바이미를 진열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LG 스탠바이미는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하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지원한다. 높이도 최대 20cm 내에서 조정 가능해 고객은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LG 스마트 TV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집 안 원하는 장소로 간편하게 이동해가며 시청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셉트가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와 맞아떨어지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유력 외신들도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美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LG 스탠바이미가 “획일적인 스마트 TV 시장에 예술적 솜씨를 더한 TV”라고 말했다. 또 매셔블(Mashable)은 “스탠바이미는 모든 공간을 위한 하나의 TV(One TV for all rooms)이며, LG의 가장 멋진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평가했다.

    LG전자 한유리 홍콩법인장은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갤러리아百, “화사한 아크릴 소품으로 봄내음 느껴보세요”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모델들이 ‘스튜디오 리포소’ 아크릴 제품을 소개하는 모습스튜디오 리포소는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파스텔 톤이 은은하게 반사되는 것이 특징으로, 공간에 두는 것만으로도 분위기를 환하게 바꿔주는 오브제를 선보이고 있다.단순한 생활용품을 넘어 공간에 포인트를 더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특히 투명 아크릴 위에 파스텔 컬러가 겹겹이 쌓인 디자인 소품들은 봄 시즌과 어울리는 산뜻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3만 원대부터 5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빛과 화사한 컬러가 만들어내는 조화로 봄 인테리어에 새로운 분위기를 더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 2

      갤러리아百, 럭셔리 전기바이크 브랜드 ‘컴파스로즈’ 팝업 오픈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모델들이 ‘컴파스로즈’ 전기바이크를 소개하는 모습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6일까지 럭셔리 전기바이크 브랜드 ‘컴파스로즈(Compass Rose)’ 팝업을 선보인다.컴파스로즈는 클래식 모터사이클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하이엔드 전기바이크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항해 지도에 사용되는 ‘나침반 장미(Compass Rose)’에서 착안했으며, 기술과 예술의 균형을 지향하는 철학을 담고 있다. 기술력뿐만 아니라 조형미를 강조한 디자인 덕분에 하나의 이동 수단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오브제로 평가받고 있다.이번 팝업에서는 대표 모델 ‘씨유레이터(Ciulator)’와 작년 새롭게 출시한 ‘댄드라이언(Dandelion)’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희소성과 디자인 가치,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대는 제품에 따라 8백만 원대부터 6천만 원대까지 있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기바이크를 통해 고객들이 색다른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 3

      갤러리아百, 웨딩 페스타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6일부터 25일까지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마일리지 적립부터 사은품, 할인권까지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예비 신혼부부를 맞이한다.이번 행사에서는 결혼반지 또는 시계를 구매한 고객에게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한다. 기존에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혜택을 시계 구매 고객까지 확대했다. 남녀 한 쌍의 결혼반지 또는 시계를 구매하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헤리터’의 ▲가야머그 스탠다드 세트 ▲수테이블매트+식기 세트 중 1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은 2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지인을 추천해 신규 가입하게 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 각 1만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인기 웨딩 밴드를 테마로 한 하이주얼리 전시도 연다. ▲쇼메 ▲그라프 등 총 14개 브랜드가 참여해 예물 선호도가 높은 웨딩 반지 컬렉션을 선보인다.구매 혜택도 다양하다. ▲최대 250% 마일리지 적립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등이 있다. 작년 웨딩 마일리지 가입 고객 중 아직 적립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고메이494 식품관 1만원 할인권(1만원 이상 구매 시) ▲아모르나폴리 커피 쿠폰 2장을 제공한다.웨딩 마일리지 회원 등록은 명품관 내 카드센터에서 가능하며, 신분증과 함께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를 지참하면 된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작년 신혼 선물 혜택에 대한 고객 반응이 좋아 올해는 확대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예비 부부들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