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국힘 소속 서구청장 출마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 국힘 소속 서구청장 출마 선언
    서철모 전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오는 6월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대전 서구청장에 도전한다.

    서 전 부시장은 오는 17일 오전 대전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곧바로 국민의힘 입당식을 열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그는 "대전의 중심인 서구의 발전 없이 대전의 발전을 담보할 수 없다"며 "10여년간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서구를 위해 경험과 열정을 갖춘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장종태(더불어민주당) 현 구청장의 대전시장 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 되면서 서구청장 도전자들의 출마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지금까지 김창관(국힘)·김경석(민주) 서구의원과 유지곤 대저너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밖에 민주당에서는 김인식 대전시의원·송석근 전 부구청장·정상수 대전시 정무특보·이선용 서구의회 의장이, 국힘에서는 강노산 서구의원 등이 자천타천 후보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