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건용, 홍콩서 개인전…페이스갤러리와 전속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건용, 홍콩서 개인전…페이스갤러리와 전속계약
    페이스갤러리는 '한국 실험미술 거장' 이건용(80)과 전속계약을 맺고 홍콩에서 개인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페이스갤러리 홍콩 지점에서 오는 14일부터 3월 3일까지 열리는 전시는 작가의 대표적인 시리즈 '바디스케이프'(Bodyscape) 신작과 퍼포먼스 영상 '이어진 삶'과 '다섯 걸음' 등을 선보인다.

    1976년 처음 발표한 '바디스케이프'는 신체 움직임을 제한한 가운데 간단한 선 긋기 동작을 반복해 화면에 흔적을 남긴 작품이다.

    이건용은 표현의 자유를 억압받던 1970년대 한국 아방가르드협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실험적인 작업을 시도한 한국 행위예술의 선구자다.

    이영주 페이스 서울 지점 시니어디렉터는 "동시대 미술사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위대한 예술가이자 다음 세대에 길이 남을 예술가"라며 "미주와 유럽 지점에서도 그의 작품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는 뉴욕, 런던, 제네바, 홍콩 등 지점 9곳을 운영 중인 세계 정상급 갤러리다.

    이건용은 그동안 국내에서 갤러리현대, 리안갤러리와 함께 일해왔다.

    이들 갤러리와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5만원에 VIP석서 뮤지컬 봤다" 리뷰 줄줄이…무슨 일? [김수영의 연계소문]

      "인기 많은 뮤지컬인데 자리까지 좋아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초심자의 행운이었을까? 당첨돼서 너무 좋았습니다.""저렴하게 뮤지컬 보는 완전 '꿀팁'"최근 인기 뮤지컬을 5만원대에 가장 좋은 좌석인 V...

    2. 2

      꽉 막힌 설 귀경길, 언제 풀리나…"오후 11시쯤 해소" 전망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낸 뒤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귀경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등은 이날 오후 5시 기준 귀경길인 광주 요금소에서 서울 요금소까지 7시간1...

    3. 3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