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안전상황점검회의…"국민안전, 정부의 최우선 책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윤철 국조실장 주재 관계차관회의
    정부 안전상황점검회의…"국민안전, 정부의 최우선 책무"
    정부는 13일 오전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안전상황점검 관계차관회의를 긴급 개최했다.

    각종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서 각종 사고 현황과 수습계획을 점검하고 향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관계기관 협업을 강화하고, 현장 이행력 관점에서 안전 대책들을 전면 재검토하기로 했다.

    구 실장은 "각 부처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상황 등을 공직 복무 차원에서 점검할 계획"이라며 "중대재해 발생 우려가 높은 공사 현장을 중심으로 안전수칙이 제대로 지켜지는지를 점검하고 필요사항을 즉시 보완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안전을 지키는 것은 정부의 최우선 책무"라며 "관계부처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태세를 확립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국방부·환경부·국토부·해수부 차관, 국조실 국무1차장, 산업부 산업정책실장,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 경찰청·소방청·산림청·해경청 차장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이어 유승민도?…"총리 제안 왔지만 답변 안했다"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뿐 아니라 유승민 전 의원(사진)도 국무총리직을 제안받았다는 설과 관련, 당사자인 유 전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맡고 있을 당시 이...

    2. 2

      이 대통령, 새해 첫날 현충원 참배

      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에 나서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새해 첫날인 ...

    3. 3

      시진핑 부부, 김정은에 연하장…북한, 간략 보도에 그쳐

      시진핑 국가주석 부부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연하장을 보냈다. 북한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연하장을 교환한 소식을 상세히 공개한 것과 다르게 이번 시 주석 부부 연하장 교환 소식을 간략 보도하는 데 그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