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바이오팜, 표적항암 신약 美 임상 1·2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16개 기관서 100여명 대상
    SK바이오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표적항암 혁신신약 ‘SKL27969’의 임상 1·2상을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환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미국 16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등을 평가해 최대 내약용량 및 2상 투여용량을 확인한다. 이후 교모세포종 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등 환자에 대한 예비 항암효과를 평가할 예정이다.

    SKL27969는 ‘PRMT5’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차세대 항암신약이다. PRMT5는 암세포의 증식 및 성장에 관여하는 단백질의 일종이다. 과발현되면 발암 및 치료 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이오팜은 SKL27969를 뇌종양 및 뇌전이암 대상 계열내 최고 혁신신약(best-in-class)으로 개발한다는 목표다. 전임상에서 경쟁약물 대비 긴 반감기와 높은 뇌 투과율 등 우수한 효능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SKL27969는 SK바이오팜의 첫 번째 항암신약 개발 과제”라며 “중추신경계 질환을 넘어 항암 분야로 연구개발(R&D)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이비엘바이오, 빅팜과 첫 계약…추가 기술이전 기대”

      키움증권은 13일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해 첫 대형 제약사(빅파마)와의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며 앞으로 원활한 추가 기술이전을 기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에이비엘바이오는 &lsquo...

    2. 2

      삼일제약 “갈메드 NASH 치료 후보, 美 신규염 특허 등록”

      삼일제약은 갈메드가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아람콜(Aramchol)’의 신규염에 대한 미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등록으로 아람콜 신규염(아람콜 메글루민)의...

    3. 3

      LG화학 “올해 통풍치료제 3상 진입…신약 후보 21개로 확장”

      LG화학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발표 기업으로 참가해, 통풍 항암제 등 주요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의 경쟁력 및 개발 전략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임상 및 임상 단계 신약 파이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