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산시 올해 2단계 도시환경 정비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산시 올해 2단계 도시환경 정비사업 추진
    충남 아산시는 올해 '깨깔산멋' 사업 2단계 추진으로 쾌적한 도시 여건 만들기에 집중한다고 13일 밝혔다.

    '깨깔산멋'은 깨끗, 깔끔, 산뜻, 멋진의 앞머리를 따 지은 아산시 도시환경 정비사업 홍보 문구다.

    단순한 청소중심 환경정비사업에서 벗어나 도시의 양적 성장에 어울리도록 도시기반시설을 재정비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 읍면동 특성을 반영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노후화된 공영주차타워 디자인을 재정비하고, 건물 벽에 영상을 쏘아 보여주는 시스템인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도입해 원도심을 랜드마크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충무로(아산고 오거리∼민속박물관 사거리) 보행환경 개선사업으로 걷고 싶은 쾌적한 도심 공간을 확보하고 가을철 보행에 불편을 주는 은행나무 교체와 시민정원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아산시 올해 2단계 도시환경 정비사업 추진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용 CCTV 설치, 의류 수거함 정비, 불법 광고물 정비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오채환 기획경제국장은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품격있는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깨깔산멋'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주말에만 7건…폭풍 SNS 정치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자신의 X(옛 트위터)에 부동산 시장 관련 글 3개를 포함해 총 7건의 게시글을 남겼다. 지난달 25일 6건의 게시물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1주일간 총 29건의 글을 게시했...

    2. 2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3차 상법 개정 이달 처리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3차 상법 개정안’(자사주 소각 의무화)을 처리하겠다고 1일 공식화했다. 이번주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논의에 들어가는 가운데 늦어도 이달 안에는 본회의를 ...

    3. 3

      이해찬 장례 끝나자 '명청대전' 재점화…혁신당 합당 반대 목소리 '봇물'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된 1일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정청래 대표가 추진 중인 조국혁신당과의 합당에 반대하는 목소리가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나왔다. 합당 논란뿐 아니라 ‘1인 1표제&r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