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플란트 CDMO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한다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전문기업 시지메드텍(대표이사 유현승)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에서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생산 거점 확장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착공식에는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테이프 커팅 및 시삽 퍼포먼스를 통해 의정부시와의 상생 협력 및 산업단지 고도화 결실을 함께 기념했다.

    신공장은 대지면적 11,321㎡, 연면적 2,299㎡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지메드텍은 신공장을 통해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생산 시스템을 고도화해, 정형외과 금속 임플란트 제품의 연간 생산량을 기존 20만 개에서 60만 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약 300% 수준의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환자 맞춤형 입체(3D) 프린팅 양산 시설 또한 도입해 정밀하고 효율적인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생산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번 신공장은 시지메드텍이 중장기 전략으로 추진 중인 척추 및 치과 임플란트 분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과 연계해, 글로벌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 거점이자 전략적 기반 인프라로 활용될 가능성이 열려 있다. 과거 짐머 바이오멧(Zimmer Biomet), LDR 등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 OEM 실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생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이번 신공장을 통해 이러한 역량을 보다 체계적이고 확장된 형태로 구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지메드텍은 향후 CDMO 자회사 설립을 통해 설계 중심 기업,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비제조 기업, 마케팅 중심의 글로벌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파운드리형 위탁 생산 플랫폼 구축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정교한 생산 체계와 인공지능(AI) 시스템이 접목된 자동화 설비 등 첨단 제조 시스템도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감으로써 고객 맞춤형 생산 대응력과 품질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3월 의정부시는 모회사인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와 ‘첨단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산업단지 내 바이오·의료기기 관련 생산시설 확충과 지역 인재 채용 등에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이사는 “이번 신공장은 시지메드텍이 초격차 기술력과 수익성을 갖춘 글로벌 의료기기 챔피언으로 도약하려는 출발점”이라며, “기존 제조 중심 구조를 넘어 첨단 기술과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한 ‘토탈 메디컬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고, 척추·치과 임플란트 위탁개발생산(CDMO) 자회사 설립 등 미래 사업 전략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정부라는 훌륭한 산업 생태계 안에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첨단 의료기기 생산 거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공모 김치본드 단독주관 ··· 규제완화 후 최초

      키움증권은 현대카드가 발행한 공모 김치본드의 대표주관을 맡아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해 6월 한국은행의 김치본드 투자 제한 완화 이후, 국내 시장에서 처음 이뤄진 공모 발행 사례다.이번 공모 김치본드는 미화 2000만 달러 규모, 만기 1년의 달러 표시 변동금리채권(FRN)이다. 금리는 미국 무위험금리(SOFR)에 가산금리 60bp 조건으로 결정됐으며, 키움증권이 단독 대표주관사로 참여했다.김치본드는 국내에서 외화로 발행되는 채권이다. 과거에는 자금 사용 목적 및 투자 제한 등으로 인해 공모 시장 확대에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최근 환율 변동성 확대와 외화 자금 수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에서 외화 조달과 투자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수단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이번 발행을 통해 발행사는 원화 채권 중심의 조달 구조에서 벗어나 조달 통화의 다변화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통화스왑(CRS)과 연계한 외화 조달을 통해 자금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 상황에 따라 금융비용을 보다 탄력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키움증권은 이번 공모 김치본드가 외화 자금의 국내 순환 구조를 형성하여 환율 안정화에도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국내 투자자에게 달러 표시 공모 채권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해외 채권이나 외화 자산으로 향하던 달러 투자 수요를 국내 시장 안에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발행사가 조달한 외화 자금을 통화스왑과 연계할 경우, 거래 과정에서 달러 매도 포지션(CRS Pay)이 형성되면서 외환시장 수급 측면에서 원화 약세 압력을 일부 완충하는 방향으로 작용할 수 있다.이는 단기적인 환

    2. 2

      키움증권, 비대면 첫 계좌 열면 최대 현금 21만원 지급

      신규 고객은 이벤트를 신청하면 5% 확률로 21만원, 95% 확률로 2만원에 당첨된다.우선, 영웅문S# 앱을 통해 비대면계좌 개설하면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1만원을 지급한다.이벤트 기간 내에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ETF, ETN 포함) 거래 시 당첨금의 차액은 개설한 계좌로 다음 영업일날 지급한다.키움증권 관계자는 “21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받은 고객 사랑에 감사함을 담아 기획한 이벤트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영웅문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 3

      키움증권, 펭수야~ 학교가자! 도서 시리즈 출간 마무리

      키움증권은 지난해 12월말 평수야~학교가자 시리즈 제3권 ‘실전 투자’ 편을 출간했다.지난해 8월 펭수야~ 학교가자! 제1권 ‘돈의 기초’ 편을 시작해 제2권 ‘시장의 이해’ 끝으로 ‘실전 투자’편을 출간한 것이다.펭수야~ 학교가자!는 우리 아이들이 금융과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돈의 역사부터 소비 습관을 거쳐 투자 개념까지 단계를 구분해 출간되었다. 아이들이 직접 경제 원리를 고민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각 자료와 활동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또한 키움증권은 펭수야~ 학교가자! 도서의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1~3권 1,000세트를 별도로 제작해 다양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키움증권 관계자는 “이 책은 금융 문해력을 유쾌하게 전달하고 올바른 돈의 가치관과 미래 경제적 독립성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경제교육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