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화학,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 면역항암제 개발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협력사 1분기 내 임상 신청 예정
    LG화학,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 면역항암제 개발 본격화
    LG화학은 미국 협력사 큐바이오파마가 최근 고형암 및 혈액암 치료제 후보물질 ‘CUE-102’의 전임상을 마치고, 임상 진입을 위한 후보물질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CUE-102는 ‘윌름스 종양 유전자(WT-1)’를 제거하는 T세포를 활성화시킨다. WT-1는 대장암 급성골수성백혈병 난소암 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등 고형암 및 혈액암 세포에서 과발현된다는 설명이다.

    큐바이오파마는 전임상에서 WT-1 항원에 선택적으로 반응하는 T세포의 증식과 활성화를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 1분기 안에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1상을 신청할 예정이다.

    LG화학은 CUE-102의 아시아 지역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갖고 있다. 큐바이오파마의 1상 결과를 바탕으로 아시아에서 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체내 면역기능 조절 플랫폼 기술(Immuno-STAT)을 바탕으로 두경부암 치료제 ‘CUE-101’도 공동 개발하고 있다. 현재 미국 1상을 진행 중이다.

    LG화학 관계자는 “현재 8개의 전임상 및 임상 단계 항암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며 “항암분야 연구개발 역량 강화 및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확대를 통해 항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압타머사이언스, JP모건 ‘바이오파트너링’서 기술이전 논의

      압타머사이언스는 'JP모건 바이오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 행사에 참가해 항암제 후보물질 및 뇌혈관장벽(BBB) 투과 기술에 대해 기술이전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바이...

    2. 2

      “유틸렉스, 올 상반기 임상 중간결과 발표 기대”

      흥국증권은 6일 유틸렉스에 대해 올 상반기 NK·T세포 림프종 치료제 ‘앱비엔티(EBViNT)’와 고형암 항체치료제 ‘EU101’ 임상 중간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3. 3

      비보존 “JP모건 컨퍼런스서 비마약성 진통제 기술이전 논의”

      비보존은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다수의 기업들과 비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기술이전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올해 JP모건 행사는 오는 10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미국 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