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자산운용, ESG 액티브 ETF 출시…ETF 시장 진출 본격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자산운용, ESG 액티브 ETF 출시…ETF 시장 진출 본격화
    우리자산운용이 ESG 테마형 ‘WOORI(우리) AI ESG 액티브 ETF’를 출시해 ETF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WOORI AI ESG 액티브 ETF’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자리매김한 ESG 투자와 액티브 ETF의 특성이 결합된 상품으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ESG 종목을 평가·분석한다는 점에서 국내 상장된 기존 ESG ETF들과 차이점을 두고 있다.

    우리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기반의 ESG분석이 기업평가 및 투자 대상 종목 선정에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SG 투자는 장기적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투자전략으로 기관투자는 물론,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UN-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한 ETF 상품 라인업을 추가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ESG투자를 선도하는 자산운용사로서 국내 ESG투자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투자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휘기자 pch8477@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박현주 회장 장남, 올해부터 미래에셋증권서 근무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의 장남인 박준범 씨가 미래에셋벤처투자에서 미래에셋증권으로 자리를 옮긴다.1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벤처투자 선임 심사역으로 근무 중인 박씨는 전날 인사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으로 이동하게...

    2. 2

      이억원 "대한민국 방방곡곡 숨은 혁신기업 발굴·투자 총력"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일 신년사에서 올 한 해 △생산적 금융 △포용적 금융 △신뢰받는 금융 세 축을 중심으로 '금융 대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mi...

    3. 3

      지난해 '시총 1조클럽' 상장사 76곳 급증…총 323개

      지난 1년간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상장사 수가 76개나 늘었다. 시가총액 10조원 넘는 종목도 한 해 동안 17개 증가했다. 지난해 동안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1999년 이후 최대 상승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불장을 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