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구교환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 출연한다.
영화 '길복순'은 데뷔작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으로 한국 액션 누아르 장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변성현 감독이 각본, 연출을 맡은 작품으로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길복순’은 살인청부업자들 사이의 위험 살벌하면서도 흥미로운 관계 속에서 펼쳐지는 액션과 인간적인 온기, 서스펜스와 웃음기까지 복합장르적인 재미를 선보인다.
구교환은 한희성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한희성은 길복순(전도연)과 같은 M.K 소속으로 능력은 A급이지만 차민규(설경구)에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킬러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렬한 임팩트로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구교환은 이번 영화 '길복순'에서도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에 서사를 더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채울 예정이다.
데뷔 이후 다양한 작품으로 쌓은 연기 내공과 배우 본연의 유니크한 감성이 녹아져 있는 감각적인 연기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구교환은 2021년 여름, 넷플릭스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아신전', 한국 영화 최고의 흥행작 '모가디슈', 그리고 넷플릭스 시리즈 'D.P'.까지 화제작에 잇달아 이름을 올리며2021년을 빛낸 대세 배우로 우뚝 섰다. 이후 자신만의 캐릭터와 작품 세계를 더욱 견고히 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2022년 역시, 영화 '길복순'외에도 티빙 오리지널 '괴이', 영화 '탈주'등에 출연하며 새로운 변신과 도전을 거듭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영화 ‘길복순’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