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상반기 집 구매한다면…카카오뱅크, 주담대 실거래 테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7일까지 카뱅으로 신청 가능
    실제 대출로 연결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에 앞서 실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외부 고객을 선정해 대출 절차에 맞춘 비공개 베타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CBT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7일까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응모자 가운데 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요건은 올해 상반기 내 아파트를 구입할 예정이거나 보유한 아파트를 담보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이면 된다. CBT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을 진행하며, 대출 과정 및 결과는 실제 대출로 이어진다.

    CBT 대상자 발표는 오는 10일부터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CBT 참여자로 선정된 고객 중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진행하거나 실행한 고객에 한해 소정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정식 출시에 앞서 카카오뱅크 고객들에게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출 상품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실제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모집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UI와 UX로 100% 비대면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말까지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프로세스 점검 중심의 CBT를 진행했다. 이번 외부고객 대상 CBT가 완료되면, 최종 점검 및 확인을 거쳐 올해 1분기 중에 주담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집값, 국민 10명 중 4명 이상 내릴 것으로 전망"

      '올해 집값이 내릴 것이냐'는 질문에 국민 10명 가운데 4명 이상이 하락할 거싱라고 응답했다. 현재 가격이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3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거주지...

    2. 2

      금리경쟁 다시 불붙인 토뱅…주택·기업대출 노리는 카뱅

      '족쇄'가 풀린 인터넷전문은행 3사가 새해 공격적인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인터넷은행들은 지난해 하반기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총량규제에 발이 묶여 대출을 아예 중단하거나 중·저신용자...

    3. 3

      캐나다서 먼저 구매 요청한 쉐마 에어맥마스크

      KAIST 연구소기업 쉐마가 출시한 스마트 공기청정 마스크인 에어맥(사진)이 환경 문제에 민감한 캐나다에 최근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환경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일회용 폐마스크의 대안으로 캐나다에 수출하는 사례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