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지예 새시대위 수석부위원장 사퇴…"이준석, 그동안 뭐했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사퇴. 사진=뉴스1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사퇴. 사진=뉴스1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사진)이 3일 수석부위원장직 자리에서 물러났다. 작년 12월 20일 윤석열 대통령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에 합류한 지 14일 만이다.

    신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온 저에게 더 강한 저항은 국민의힘 내부에 있었다"며 "후보와 공식적인 환영식을 하고 캠프의 공식적인 직함을 받아 활동하는 저에게 조차 사퇴하라는 종용은 이어졌다.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이준석 대표의 조롱도 계속 됐다"고 말했다.

    신 부위원장은 "윤 후보의 지지도 하락이 모두 저 때문이라고 한다. 신지예 한 사람이 들어와 윤석열 후보를 향한 2030의 지지가 폭락했다고 말한다. 정말 그렇느냐"며 "이준석 대표에게 묻는다. 그동안 무엇 하셨느냐"고 되물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은 윤 후보 바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지난 대선 때 민주당이 'MB 아바타'라며 안철수 후보에게 썼던 방식이다. 이준석 후보는 이런 공작에 기름 부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먼저 나서겠다. 자리를 내려놓으며 정권교체를 위한 조직 쇄신이 필요함을 간곡히 요청드린다. 저는 오늘 선대위 직을 내려놓지만, 어디에 있든 정권 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신 위원장은 "윤 후보님, 꼭 대통령이 되셔서 N번방 방지법 만들어 주시고, 성폭력 무고죄 법안 공약을 철회해달라"고 말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광주 90대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 2명 사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90대 확진자가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3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7일 전남대병원, 같은 달 29일 빛고을 전남대병원에서 각각 치료를 받다 ...

    2. 2

      우상호 "윤석열 지지 표현 숨기는 샤이보수 4~5% 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교체 전망에 대해 "불가능하다"며 "(윤 후보) 본인이 사퇴하는 부분 밖에 없다. 그런데 지금 오차범위 안에서 1% 차이밖에 안 나는 조사 결과가 나오는데 본인이...

    3. 3

      이재명 "성장성·투명성·공정성 갖춰 코스피 5000시대 현실화 기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3일 “성장성, 투명성, 공정성을 갖춰서 우리 코스피가 4000시대 넘어서 5000포인트 시대 향해서 가는 원대한 대장정 현실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