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코스, "환경경영 실천 위한 정책·활동 이어가겠다"
코스모코스(대표이사 안빈)는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은 시와 기업간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공개 환경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제도다.

2007년부터 인천시 소재의 환경 관련 인허가를 받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기업에 대한 자율적 환경관리 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환경관리 일반 현황과 자율환경관리 및 지도점검, 환경시설 투자 및 활동 실적 등 다양한 심사를 거쳐 지정한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변함 없이 환경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기업을 선정했다.

코스모코스는 새로운 기준에 적합한 지속가능경영체제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지난 7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획득으로 신뢰할 수 있는 환경경영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ISO 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 아래 환경문제와 위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으로, 매우 꼼꼼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가 진행된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코스모코스는 지정기간 동안 정기 지도점검 면제, 환경시설 개선자금 우선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될 전망이다.

코스모코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경영시스템은 오늘 날, 매우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환경관리 우수기업 선정은 여러모로 큰 의의를 지니는 중요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자 기업경쟁력의 핵심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