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화학, 2022년 정기 임원인사 “성과주의 및 지속가능 성장에 초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화학, 2022년 정기 임원인사 “성과주의 및 지속가능 성장에 초점”
    LG화학은 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6명 ▲상무 신규선임 13명 및 수석연구/전문위원 승진 3명을 포함한 총 23명의 2022년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LG화학은 R&D, 생산, 환경안전 등 각 기능별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해 ESG 기반 지속가능 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금년도 인사의 특징은 ▲철저한 사업성과 기반의 승진인사 ▲친환경 비즈니스와 전지재료 등 Next 성장동력 육성을 위한 조직 역량 제고 ▲여성 임원 선임 등 경영진의 다양성 강화 ▲미래 사업가 육성을 위한 젊은 인재의 과감한 발탁 등 근원적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라고 밝혔다.

    주요 승진 인사

    현재 첨단소재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남철 전무가 탁월한 성과를 인정 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남철 부사장은 미국 와튼스쿨 MBA 및 글로벌 컨설팅 업체 출신의 경영전략, 신사업발굴 및 사업화 분야 전문가로, ’20년 12월 첨단소재사업본부장으로 부임하여 양극재, 분리막 등 Next 성장동력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양선민 전무는 대산공장장, 여수 신증설 프로젝트 담당 등 주요 직책을 경험한 NCC 생산 분야 전문가로, ’19년 12월 NCC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생산공정 개선, 안정적 신증설 등을 통해 NCC 사업이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이건주 전무는 여수, 대산, 나주 등 주요 사업장을 경험한 석유화학 생산 분야 전문가로, ’20년 12월 대산생산총괄로 부임하여 대산지역 석유화학 공장 생산 역량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김성현 전무는 첨단소재 주요 제품 개발 및 사업 운영 경험을 보유한 첨단소재 사업 전문가로, ’20년 RO필터사업을 흑자전환 하였으며, ’21년 9월 신설된 분리막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새롭게 추진되는 분리막 사업을 안착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김무용 전무는 생명과학 사업 전략 구체화 및 주요 사업부장을 경험한 생명과학 사업 전문가로, ’19년 5월 Primary Care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사업 체질 개선을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이규호 전무는 서울지법 판사 출신으로 그룹의 주요 계열사에서 법무 이슈에 대응해왔으며, ’20년 12월 법무실장으로 부임하여 M&A 등에 대한 차별화된 법률 지원 / 컴플라이언스 리스크(Compliance Risk) 관리 체계 수립 등 법무 역량 강화를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한민기 전무는 30년간 정보전략/관리 업무를 수행해 온 IT 기술 전문가로, ’19년 12월 업무혁신총괄 겸 프로세스표준화담당으로 부임하여 전사 IT 역량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한편, LG화학은 첨단소재사업본부 Global 신사업/신규 고객 개발을 위해 미국 3M사 출신의 이창현 상무를, White Bio 분야 연구/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Genomatica(제노마티카)사 출신의 양태훈 수석연구위원을 각각 영입하여 미래 준비를 강화했다.

    부사장 승진 (1명)

    남철(南喆) 첨단소재사업본부장

    전무 승진 (6명)

    양선민(梁善閔) NCC사업부장

    이건주(李建柱) 석유화학.Global생산센터장

    김성현(金成炫) 분리막사업부장

    김무용(金武鎔) Primary Care사업부장

    이규호(李圭浩) 법무실장

    한민기(韓敏基) 업무혁신총괄

    상무 신규선임 (13명)

    김범식(金範植), 양철호(梁哲豪), 이종호(李鐘昊), 정지후(鄭至逅),

    조성복(赵圣福), 고경덕(高敬德), 곽민한(郭旻瀚), 정옥영(鄭玉永),

    형훈(邢燻), 김정민(金廷珉), 이윤호(李潤鎬), 이재수(李再洙),

    정종은(鄭鐘垠)

    수석연구위원 승진 (2명)

    이충훈(李忠勳), 신부건(辛富建)

    수석전문위원 승진 (1명)

    정운태(鄭雲太)

    부사장 승진 (1명): 남철(南喆)

    남철(南喆) 부사장

    미국 와튼스쿨 MBA 및 Global 컨설팅 업체 출신으로 경영전략, 신사업발굴 및 사업화 분야 전문가이며, 카자흐스탄 법인장, RO필터사업담당, 경영전략총괄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17년 12월 법인 경영전략담당으로 부임하여 사업 포트폴리오 정비를 통해 사업구조 고도화에 기여하였으며, ’20년 12월 첨단소재사업본부장으로 부임하여 전지 / IT / 자동차소재 등 첨단소재 Next 성장동력 육성 가속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1966년생

    고려대(지리교육학·경영학) 학사

    (미국)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MBA) 석사

    2004년: A.T. Kearney

    2008년: 석유화학신사업담당(상무 신규 선임)

    2017년12월: 경영전략담당(상무, ’19년 전무 승진)

    2020년12월~현재: 첨단소재사업본부장(전무)

    전무 승진(6명) : 양선민(梁善閔), 이건주(李建柱), 김성현(金成炫),

    김무용(金武鎔), 이규호(李圭浩), 한민기(韓敏基)

    양선민(梁善閔) 전무

    NCC생산팀장, 대산공장장 및 여수 신증설 프로젝트 담당 등 직책 수행을 통해 생산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였으며, ’19년 12월 NCC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생산 공정 개선, NCC 신공장 건설 및 안정적 상업 생산 추진 등을 통해 NCC 사업이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였다.

    1964년생

    한양대(화학공학) 학사

    2016년: 대산.NCC공장장(상무 신규 선임)

    2018년7월: 여수.3NCC프로젝트담당(상무)

    2019년12월~현재: NCC사업부장(상무)

    이건주(李建柱) 전무

    여수, 대산, 나주 등 석유화학의 다양한 사업장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 공정 및 공장 운영에 전문성을 보유하였으며, ’20년 12월 대산생산총괄로 부임하여 안정적 생산환경 조성, 환경안전 역량 강화 등을 통해 대산지역 석유화학 공장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1964년생

    영남대(화학공학) 학사

    2015년: 카자흐스탄법인 산하(상무 신규 선임)

    2017년12월: 아크릴/SAP.나주공장장(상무)

    2020년12월~현재: 대산생산총괄(상무)

    김성현(金成炫) 전무

    R&D 출신으로 광학소재 기술담당 / 개발센터장, RO필터사업담당 등직책 수행 경험을 통해 광학소재 제품 개발, 신사업 추진 등 폭넓은 사업 경험을 보유하였다. ’20년 RO필터사업을 흑자전환 하였으며, ’21년 9월 신설된 분리막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LG전자 분리막 코팅 사업 인수, 설비 / 공정기술 역량 확보 등을 통해 새롭게 추진되는 분리막 사업을 안착시켜 나가고 있다.

    1973년생

    서울대(고분자공학) 학사/석사

    2013년: 광학소재.기술담당(상무 신규 선임)

    2018년 5월: RO필터사업담당(상무)

    2021년9월~현재: 분리막사업부장(상무)

    김무용(金武鎔) 전무

    R&D 출신으로 전략기획 분야 전문성에 기반하여 생명과학 사업 전략 구체화를 주도했으며, ’19년 5월 Primary Care사업부장으로 부임하여 주력 제품의 수익성 개선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사업 체질 개선을 이끌고 있음.

    1969년생

    충북대(약학) 학사

    서울대(약학) 석사

    (미국)텍사스대(오스틴, 의약화학) 박사

    2015년: LG생명과학, 경영전략담당(상무 신규 선임)

    2017년 12월: Specialty Drug사업부장 겸 해외영업담당(상무)

    2019년5월~현재: Primary Care사업부장(상무)

    이규호(李圭浩) 전무

    서울지법 판사 출신으로 LG전자, LG디스플레이, 舊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등 그룹의 다양한 계열사에서 법무 이슈에 대응해왔으며, ’20년 12월 법무실장으로 부임하여 프로젝트 / Compliance Risk 관리 체계 수립 등 법무 역량 강화를 이끌고 있음.

    1974년생

    서울대(경영학) 학사

    (美)서던캘리포니아대(법학) 석사

    2013년9월: LG전자, 법무담당 산하(상무 신규 선임)

    2019년12월: LG생활건강, 해외법무부문장(상무)

    2020년12월~현재: 법무실장(상무)

    한민기(韓敏基) 전무

    30년간 정보전략/관리 업무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IT Trend/기술 전반에 대한 높은 식견을 보유하였으며, ’19년 12월 업무혁신총괄 겸 프로세스표준화담당으로 부임하여 업무 전 영역에서의 핵심업무 프로세스표준화, 경영시스템 고도화 등을 통해 전사 IT 역량을 강화해왔다.

    1966년생

    서울대(경제학) 학사

    2011년: 정보전략담당(상무 신규 선임)

    2016년4월: 업무혁신담당(상무)

    2019년12월~현재: 업무혁신총괄 겸 프로세스표준화담당(상무

    ADVERTISEMENT

    1. 1

      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브 커머스 전속 진행자 둔다

      [보도자료]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브 커머스 전속 진행자 둔다유투버∙인플루언서∙방송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 전속 진행자로 영입브랜드사 유치 및 카카오쇼핑라이브 마케팅∙홍보에 참여해 전문성 및 고객 경험 극대화(2022-04-04) 카카오(대표이사 남궁훈)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전속 진행자를 두고 라이브 커머스에 전문성을 더한다.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쇼호스트 등 다양한 커머스∙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명의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전속 출연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전속 출연 계약을 맞은 진행자는 ▲방송인 배혜지 ▲쇼호스트 오민화 ▲뷰티 인플루언서 담쓰 ▲유투버 이시아 ▲진행자 김주승으로, 약 1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메인 진행자로 활약한다.진행자들은 그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뷰티∙패션∙리빙∙푸드∙가전∙키즈 등 각자 전문 분야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왔으며, 뛰어난 진행력과 친근한 소통으로 고객뿐 아니라 브랜드사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카카오쇼핑라이브는 전속 진행자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유지하고, 고객 향 PGM(방송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행자들은 단순히 셀러(seller)의 역할을 넘어 제품 리뷰와 큐레이션 중심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카카오쇼핑라이브에 대한 고객의 긍정 경험을 확대하는 데 주력한다.실제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021년 11월부터 '오늘만사는혜지'(진행 배해지)' '해피굿즈데이' (굿즈PGM/진행 김주승, 쥬니뚜뗄라) ‘오언니의 이거 오때’(오민화 진행)등 첫 PGM 방송을 선보였으며

    2. 2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2기’ 참가 팀 모집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과 함께하는 제주도민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제주 임팩트 챌린지 2기’ 참가 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카카오의 ‘제주 임팩트 챌린지’는 제주도민들이 제주의 지역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참여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제주지역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제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참여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 참여 대상은 제주도내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도민 8개 팀과 제주도내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2개 팀을 포함해 총 10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5일까지이며 제주위드카카오(jeju.kakao.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최종 선정된 10개 팀은 5월부터 5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디자인 싱킹 기반의 문제해결 워크숍과 프로젝트 심화 특강, 그룹 멘토링과 전문가 연계를 통해 팀 별 역량 강화와 프로젝트를 고도화 하게 되며,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우수 프로젝트의 경우 500만원의 추가 지원이 이뤄지며 콘텐츠 홍보 등의 후속 연계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올해 참가 팀은 ‘제주 임팩트 챌린지’ 1기 팀들의 프로젝트 기획과 실행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카카오 관계자는 “‘제주 임팩트 챌린지’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지역의 문제를 정의하고 직접 해결하는 즐거운

    3. 3

      멜론,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개최오픈 하루만에 33만 추천수 기록, 트위터 실트 점령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숨은 명곡을 발굴하는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를 개최한다.멜론(Melon)은 지난 4월 1일 오후 6시부터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를 열고, 회원들로부터 그동안 타이틀곡에 가려져 주목받지 못했던 수록곡을 추천 받고 있다. 우선, 1차 투표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수록곡을 추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선발된 상위 10곡끼리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 곡을 가리게 된다.1차 투표는 19일까지 진행하며, 유료 회원은 1일 5회, 무료 회원은 1일 1회 추천이 가능하다.‘2022 최애 수록곡 대전’은 이벤트 시작 하루 만에 추천수 33만을 기록했으며, 하루 내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악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방탄소년단 ‘소우주 (Mikrokosmos)’, 이찬원 ‘그댈 만나러 갑니다’, NCT DREAM ‘고래 (Dive into You)’, 김호중 ‘나만의 길 (My Way)’, 비투비 ‘봄이 피어나’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1차 투표는 멜론 내 ‘2022 최애 수록곡 대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페이지 내 마련된 메뉴에서 최애 수록곡을 검색한 후 추천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노래가 후보에 오른다. 현재까지 발매된 모든 수록곡을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 횟수가 많을수록 순위가 올라간다.1차 투표에 참여한 멜론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한다. 샤넬 클래식 플랩 체인 카드 홀더(1명), 갤럭시 버즈(30명)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이달 27일이다.2차 투표는 1차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이 추천 받은 노래 TOP10을 대상으로 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