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5.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4.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40.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6%, 61.6%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25.6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SKC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우려를 하나씩 지워나가는 중 - DB금융투자, BUY(유지)
09월 29일 DB금융투자의 한승재 애널리스트는 SKC에 대해 "9/24 Financial Story 행사를 통해 2차전지/반도체/친환경 소재 기반의 장기 성장 목표를 제시했음. 주목할 것은 동박 증설 규모. 기존 게획에 유럽 10만톤, 미국 5만톤을 추가하여 글로벌 m/s를 35%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 그렇다면 25년 동박 영업이익은 5,0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됨. 성장 가능성이 높은 소재에 대한 공격적인 증설을 발표하며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고 있음.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