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테크'로 아끼고, 커피 쿠폰 받고…재산세 꿀팁 챙겨볼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짠테크 & 핀테크
    '상테크'로 아끼고, 커피 쿠폰 받고…재산세 꿀팁 챙겨볼까
    '상테크'로 아끼고, 커피 쿠폰 받고…재산세 꿀팁 챙겨볼까
    9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이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면서 재산세 부담도 만만치 않다. 이미 고지된 재산세야 어쩔 수 없겠지만 ‘짠테크족’에겐 한푼이 아쉽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꿀팁이 바로 ‘상품권 세테크’다. 서울시는 신세계 ‘SSG머니’로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다만 연간 납부 한도액은 120만원이다. SSG머니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상품권은 인터넷이나 사설 거래소, 통신사 멤버십 등을 통해 3~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만약 납부 상한액인 120만원어치 상품권을 7% 할인된 금액에 구매해 세금을 낸다면 지로나 계좌이체 등에 비해 최대 8만4000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홀로그램이 부착된 상품권(5만/10만원)만 SSG페이 모바일 앱에서 SSG머니로 전환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납부할 계획이라면 카드사들의 각종 이벤트 혜택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카드사들은 재산세 2~8개월 무이자 할부나 커피 쿠폰 증정 등 이벤트를 하고 있다. 재산세 카드 납부는 국세와 달리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는 않는다.

    개인 신용카드 기준(법인·선불카드 등 제외)으로 NH농협카드는 2~8개월, 현대·우리카드는 2~7개월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삼성·KB국민·하나카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지방세를 30만원 이상 일시불로 납부하면 누적 이용 금액대별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30만~60만원 미만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60만~90만원 미만은 2잔, 90만원 이상은 3잔 쿠폰을 준다. 체크카드도 10만원 이상 이용 시 스타벅스 카페라테 1잔 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세금(국세·지방세)을 30만원 이상 일시불로 납부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증정한다. 우리카드도 일시불로 50만·70만·100만원 이상 납부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2잔·3잔 기프티콘을 준다.

    현대카드는 30만·100만·200만원 지방세 납부 시 각각 3000·1만·2만원 청구 할인해준다. 신한카드도 ‘마이샵 혜택’ 쿠폰 추가 후 100만·300만·500만원 납부하면 각각 7000·1만5000·2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울렁이는 박스권 장세…속 편한 배당주 담아볼까

      4분기 증시를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시각은 엇갈린다. 그동안 부진했던 신흥국 증시가 저평가 매력을 앞세워 반등할 수 있다고 한쪽에서는 전망한다. 다른 쪽에서는 미국발(發) 테이퍼링(유동성 축소) 우려와 중국발 헝다그룹...

    2. 2

      변동성場 '피난처'…배당주펀드에 돈 몰린다

      경기 회복 기대가 주가를 끌어올린 지난해 4분기와 달리 올해는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데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작년과 달리 배당주펀드로 자금 유입이 계속되고 있는 이유다.26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

    3. 3

      "오프라인 쇼핑 죽지 않았다"…4년새 3배 뛴 코스트코

      2017년 6월 아마존이 미국 유기농 식품 슈퍼마켓체인 홀푸드를 인수하자 코스트코 주가가 한 주 만에 13% 폭락했다. 시가총액 100억달러가 단숨에 날아갔다. 시장은 아마존이 다른 오프라인 소매업체를 하나둘 쓰러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