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서 허먼 콜겐 미디어아트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2월까지 신작 '박테리움' 등 8개 작품 소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서 허먼 콜겐 미디어아트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에서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 허먼 콜겐의 전시가 개막했다.

    내년 2월 6일까지 열리는 '인스케이프(INSCAPE)' 전은 작가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작부터 대규모로 전시되는 대표작까지 총 8개 작품을 선보인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인간과 자연의 끊임없는 변화와 적응에 대한 작가의 고찰을 작품으로 소개한다.

    처음 공개되는 작품 '박테리움(BACTERIUM)'은 코로나19 바이러스처럼 감염과 전염을 불러일으키는 프로테우스 미라빌리스균의 특성을 반영했다.

    작가는 개미나 꿀벌처럼 각자 행동하면서도 다른 개체들과 상호작용하는 군집 알고리즘과 코로나19 발생 패턴을 연구해 재구성했다.

    대형 미디어파사드로 펼쳐지는 '세이스믹-메시 테리토리(SEISMIK-Mesh territory)'는 지각의 충돌, 자기파, 관념 그리고 미지의 세계를 그린다.

    허먼 콜겐은 캐나다 출신의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로,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인 관계를 다양한 감각으로 해석해 시각화하는 작업을 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콩 배우' 주윤발, '마마 어워즈' 참석…"모두 묵념하자"

      홍콩 배우 주윤발(저우룬파)이 K팝 시상식인 '2025 마마 어워즈'에 예정대로 참석, 홍콩 화재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주윤발은 29일 오후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린 '...

    2. 2

      "스포츠 예능 너무 많다" 서장훈도 지적…'이거 돈 되네' [김소연의 엔터비즈]

      "요즘 스포츠 예능이 정말 많이 나오죠. 나와도 정말 많이 나오고. 그래도 스포츠인 입장에서 이렇게 농구 예능이 나오고, 저변이 확대될 수 있다면 너무 감사하죠."국가대표 농구선수로 활약하다 방송인으로 제2의 인생을...

    3. 3

      '1인당 23억원' 로또 1등 12명 나왔다…2등은 80명 당첨

      로또복권 1등 당첨자가 12명 나왔다. 이들은 1인당 23억원이 넘는 금액을 받게 된다.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29일 제1200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1등 당첨번호로 '1, 2, 4, 16,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