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V예능 출연한 윤석열 "지금은 백수…석열이형으로 불러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미애 스트레스 없었다"고 말했다 거짓말탐지기에 '적발'
    "대통령 되면 월급 털어 대학호프집서 골든벨 한번 치고 싶다"
    TV예능 출연한 윤석열 "지금은 백수…석열이형으로 불러달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9일 TV 예능 프로그램에 처음 출연해 평소와 다른 의외의 모습을 선보였다.

    SBS가 이날 방영한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다.

    윤 전 총장은 심박수 측정기, 거짓말 탐지기를 착용한 채 진행한 인터뷰에서 인사·수사 문제로 갈등을 빚었던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일한 것에 대해 "스트레스받을 일이 뭐가 있겠나"라고 거듭 부인했다가 거짓말 탐지기에서 '거짓' 판정이 나오면서 좌중을 폭소케 했다.

    그는 거짓 판정과 함께 탐지기에서 찌릿한 전기가 느껴지자 "장난감인 줄 알았더니 기계가 아주 좋네"라며 멋쩍은 웃음을 짓기로 했다.

    윤 전 총장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 가운데 이재명 경기지사로부터는 '깡'을, 이낙연 전 대표에게서는 '꼼꼼함'을 빼앗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대통령이 된다면 혼밥(혼자 밥먹기)하지 않고, 국민 앞에 숨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사람이 밥을 같이 나누는 게 소통의 기본"이라며 "야당 인사, 언론인, 격려해야 할 국민들과 필요하면 2끼씩 먹더라도 밥 먹으면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일이 있을 때마다 잘했든 잘 못 했든 국민 앞에 나서겠다"고 했다.

    또 대통령 당선 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대학가 앞 호프집에서 학생들과 마스크 안 끼고 촘촘히 앉아 생맥주 한잔하고 월급 털어 골든벨 한번 때리고 싶다"며 "청년들에게 용기를 잃지 말라는 말을 꼭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정치 경험이 적다'는 지적에는 "별 재주는 없어도 어렵거나 위기가 있다고 해서 쉽게 포기하고 물러서는 스타일이 아니다"라며 "어떤 일이라든지 간에 일이라면 성공시키는 건 자신 있다"고 강조했다.

    TV예능 출연한 윤석열 "지금은 백수…석열이형으로 불러달라"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촬영된 이 프로그램에서는 윤 전 총장의 인간적인 모습도 자주 엿보였다.

    윤 전 총장은 부엌에서 김치찌개·달걀말이·불고기를 능숙하게 만들어 출연진들에게 대접했다.

    그는 "(검사 시절) 지방에 쫓겨났을 때 퇴근하고 마트 가서 후배들 불러서 관사에서 음식을 해 먹으며 요리실력이 늘었다"며 "이렇게 해야 (부인에게) 안 쫓겨나고 살지 않겠나"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출연진에게는 "그냥 형이라고 해요.

    나는 지금 백수예요.

    무직이지. 나 총장 그만둔 지 한참 됐어"라며 '석열이 형'이라고 부르라며 친근감을 드러냈다.

    윤 전 총장은 '스냅백' 모자를 뒤집어쓰고 선글라스를 낀 채 몸을 흔들어 리듬을 타면서 '키는 178cm 몸무게 90kg' 랩을 하는가 하면,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뒤부터 자주 불렀다는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라는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누리호 4차 발사 성공에 "5대 우주강국 도전 계속될 것"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 발사 성공에 대해 "대한민국 우주 개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 순간이었다"며 "5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우리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이 ...

    2. 2

      윤건영 "尹, 보고 받고 폭탄주…장관들 '숙취음료'부터 챙겨"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업무보고 뒤 음주는 관행이었다"고 밝혔다.윤 의원은 26일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 전 대통령의 대통령 재직...

    3. 3

      [포토] 아프리카·중동 순방 후 귀국하는 이재명 대통령

      이재명 대통령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 7박10일간의 아프리카·중동 4개국 순방을 마치고 26일 귀국했다. 이 대통령은 순방 기간 아랍에미리트(UAE)와 이집트, 튀르키예를 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