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예보, 우리금융 지분 10% 매각…"희망수량 경쟁입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보, 우리금융 지분 10% 매각…"희망수량 경쟁입찰"
    예금보험공사가 보유중인 우리금융지주 잔여 지분을 매각하기 위한 희망수량 경쟁입찰을 실시한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지난 달 23일 심의·의결한 `2021년도 하반기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세부 매각 방안`에 따라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매각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총매각물량은 10%이며, 이에 따라 예보의 잔여지분(15.13%) 중 최대 10%, 최소 1%가 입찰 결과에 따라 매각된다.

    공자위는 대규모 투자자에 대한 인센티브로 4% 이상 신규 취득에 대해 우리금융지주 사외이사 추천권을 부여할 예정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번 매각은 예보가 최대주주 지위 및 비상임이사 추천권을 상실할 수 있는 규모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이번 우리금융 잔여지분 매각에서 경쟁입찰 방식을 택한 이유에 대해 "유효경쟁이 성립할 가능성이 있다고 확인됐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특히 희망수량 경쟁입찰은 블록세일에 비해 장기투자자 유치가 가능하고, 대량의 지분을 매각함에도 주가 하락이 발생할 우려가 낮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공자위의 설명이다.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