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은 추석을 맞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가 사전 예약 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소비자가 100만원에 이르는 최고급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다.

동원산업이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조업에 성공한 자연산 북대서양 참다랑어는 전세계에서 잡히는 참다랑어 중 0.4%에 불과할 정도로 희소가치가 높다. 일반 횟감인 지중해 양식 참다랑어의 1.5배 가격에 판매되는 최고급 참치 어종인데다, 지방층이 두껍고 육질도 단단해 일반 참다랑어보다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는 어획한 북대서양 참다랑어를 일본에 전량 수출해 일본 현지 횟집과 초밥집 등에 초고가로 판매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특별히 추석을 맞아 `동원 북대서양 참다랑어 명품 세트`를 기획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고, 하루 만에 전량 완판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해당 제품은 참다랑어의 뱃살, 등살, 속살 등 총 2Kg 중량으로 구성돼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다. 참다랑어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리는 생와사비 뿌리와 와사비 강판도 함께 증정한다.

동원산업은 이 밖에도 다양한 참치회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동원 참치회 명작세트`는 최고급 참치회로 꼽히는 참다랑어 뱃살과 속살 등으로 구성됐으며, `동원 참치회 정성 세트`는 황다랑어를 먹기 좋은 크기의 정육면체 조각으로 가공한 `동원참치 아이스큐브`가 담겨 있어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샐러드, 포케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엄선한 고급 훈제연어 세트를 비롯해 완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자연산 활전복, 굴비, 장어, 건어물 등 신선 수산물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동원산업 추석 선물세트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뿐 아니라 동원몰,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하루 만에 완판된 참치회 세트..."가격은 100만원"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