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풍요 속 인간성 상실을 다루다…연극 `회색인간 프로젝트` 9월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풍요 속 인간성 상실을 다루다…연극 `회색인간 프로젝트` 9월 개막
    극단 달팽이주파수는 ‘회색인간 프로젝트 파트1’으로 연극 ‘산난기’와 ‘인싸이드(人-cide)’를 오는 9월 1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예술공간 혜화에서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색인간 프로젝트’는 극단 달팽이주파수가 ‘인간성 상실’이라는 주제를 각기 다른 4편의 이야기로 풀어낸 공연 레퍼토리 시리즈다. 세상의 속도가 빠르고 외양이 완벽해질수록 곪아가는 사람들의 내면, 인간 소외에 대해 생각해보는 공연들이다.

    ‘산난기’(9월 1~12일)는 2020년 제8회 대전 청년유니브 연극제 대상 및 연출상 수상작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산과 인구 감소에 대해 다룬 이 연극은 생명이 태어나는 것의 가치와 인간의 존엄은 무엇인지 돌아보게 한다. 배우 강일범, 강지덕, 이윤수, 송서린, 이주한, 임준호. 공찬호, 한동희, 장유리, 김민경이 출연한다.

    ‘인싸이드’(9월 14~19일)는 2021년 제39회 대한민국연극제 네트워킹 페스티벌 연출상·무대예술상을 받은 작품이다. 타인의 관심과 인정에 혈안이 된 우리 시대의 자화상을 통해 인간성이 어떻게 살해당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배우 이원재, 최정화, 강일범, 임준호, 최지원이 출연한다.

    한편, 극단 달팽이주파수의 ‘회색인간 프로젝트 파트2’는 오는 12월 9~31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서 진행한다. 연극 ‘고시원’과 ‘애쉬-부르잖아요, 김재일씨’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