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아이메이드,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 `T-4등급`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메이드,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 `T-4등급` 획득
    친환경 천연 인테리어 플랫폼 기업 ㈜아이메이드 (대표이사 박시현)은 ㈜이크레더블에서 실시한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에서 상위기술기업 등급인 `T-4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TCB(Technology Credit Bureau) 등급은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총 10등급으로 분류하는데, 최상위 기술기업(T1-T2), 상위 기술기업(T3-T4), 보통 기술기업(T5-T6)등으로 나눈다.

    이번 ㈜아이메이드가 획득한 T-4등급은 기술력 수준 상위 35%에 해당하는 단계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아이메이드가 획득한 T-4등급은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인증 단계다.

    ㈜아이메이드는 주거/상업 친환경 코팅 프랜차이즈 올나노와 100%천연 목화솜 마감재 벨카(BELKA) 한국 총판을 운영하며, 주거/상업 공간 내 친환경 코팅시공 서비스와 천연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브랜딩 및 프랜차이즈 방식의 운영을 제공한다.

    OEM제품 및 자체 R&D를 통한 B2B/B2C 시공 서비스업, 유통사업, 가맹사업, 교육사업 등을 플랫폼 방식으로 운영중인 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그 동안 특허 등록 4건을 보유하는 등 R&D 투자를 지속해오면서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친환경/천연 인테리어 사업에서 1인 창업과 무점포 창업이 가능한 고정 BEP를 낮추는 협업구조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도입해 다양한 창업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대해 박시현 대표(아이메이드)는 "서비스나 품질이 낮아지며 단가 경쟁을 하는 시대에 전문성과 서비스를 높이며, 양방향 간의 BEP(손익분기점)을 낮추어, 단가 경쟁력을 갖추는 플랫폼 구조로, 전문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며, 낮아진 BEP를 통한 단가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친환경/천연 인테리어 소재의 시공 상품들로 전문 브랜드들을 추가하여, 전문성과 서비스를 높이고, 고정 BEP를 낮추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며, 가맹점 및 취급점들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상품과,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벨카 한국총판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민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는 등 기후 환경 저널리즘 발전에 노력했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이날 ‘전환의 기로에서: 글로벌 기술, 협력, 정책 이행으로 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선 기후기술을 중심으로 정책 이행력 강화와 글로벌 협력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정부와 업계 모두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김채연 기자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응 전략’입니다.이창훈 서울대 환경대학원 특임교수(전 한국환경연구원장)가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합니다. 또 김효은 글로벌인더스트리허브 대표(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가 ‘트럼프 시대, 탄소중립 국제 동향과 과제’,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에 따른 기업의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합니다.이어 하지원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에코나우 대표)의 사회로 오일영 기후에너지환경부 기후에너지정책관, 조영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이한경 에코앤파트너스 대표, 고윤주 LG화학 최고지속가능전략책임자가 기업의 대응전략에 관해 토론할 예정입니다.●일시: 11월 11일(화) 오후 2시~5시20분●장소: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18층)●참가 등록(무료): hankyung.com/esg/forum주최: 한경미디어그룹 한경매거진&북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생글생글’을 신청하면 매주 본지와 함께 무료 배달했습니다. 하지만 지국에서 일간지(한경)와 주간지(생글생글)를 함께 배달하는 과정에서 누락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이에 ‘생글생글’ 배달을 11월 첫째 주 발행호(제917호)부터 우편 발송 방식으로 바꿉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독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서입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은 앞으로 본사 자동이체로 구독료를 납부하는 독자에게 우선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전환 문의(1577-5454)

    ADVERTISEMENT

    ADVERTISEMENT